HOME 라이프/컬쳐 레저/문화
[북캐스터 추천도서] 템테이션
송혜란 기자 | 승인 2013.01.23 14:33

   
 
[여성소비자신문=송혜란 기자] ‘빅 픽처’의 작가 더글라스 케네디 장편소설 ‘템테이션’이 다이나믹한 전개와 독특하고도 매력적인 인물들, 역동적인 스토리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템테이션’의 이야기는 주인공이 오랫동안 갈망해온 꿈을 이룬 시점부터 시작된다. 그리고 성공이 가져다준 달콤한 유혹을 떨치지 못하고 몰락의 길을 자초하는 주인공 데이비드 아미티지의 모습에서 우리는 최고급 샴페인이 가져다주는 달콤한 맛과 그 대가로 주어지는 치명적 숙취의 느낌을 동시에 맛보게 된다.
 
인생은 성공과 실패가 있는 것도 아니고, 행복과 불행이 있는 것도 아니다. 인생은 흘러가는 것이며 매 순간 우리에게 선택을 요구한다. 즉 어떤 길을 걸을지는 각자가 판단할 몫이다. 더글라스 케네디는 ‘템테이션’을 통해 바로 그 점을 역설하고 있다.
 
또한 ‘템테이션’에는 여러 가지 흥미 있는 이야기들이 등장한다. 소설의 주요배경이 로스앤젤레스의 할리우드, 영화계, 방송계이다 보니 신랄한 대화와 재치 있는 묘사, 흥미롭고 다양한 이야기들이 무수히 펼쳐진다.
 
미국의 영화계와 방송계에서 일하는 스태프들의 속성은 우리와 크게 다르지 않다. 표절 시비와 파워게임, 이너서클, 권력의 사다리에 의해 좌지우지되는 방송계의 모습이 낯설지 않게 느껴지는 이유도 거기에 있다. 상류사회의 화려한 생활을 엿보는 재미, 스캔들을 만드는 사람들과 막으려는 사람들의 불꽃 튀는 암투도 볼만하다.
 
더글라스 케네디 지음, 조동섭 옮김, 밝은세상 출판, 1만3500원
 

송혜란 기자  hrsong@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혜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