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7.11.22 수 21:45
회사소개 홈 > 안내데스크 > 회사소개

여성소비자신문은 2012년 2월 창간 이래 대한민국 소비 경제의 핵심인 여성의 시각으로 다양한 뉴스와 알찬 정보를 심층취재·보도하며 여성소비자의 알 권리 충족은 물론 경제발전과 양성 평등사회 구현 및 글로벌화를 위한 언론으로서 역할을 다하고자 노력해 왔습니다.

양성평등 사회 구현 위해 노력

여성소비자신문의 지향가치는 남성과 생산자에 비해 상대적 약자의 위치에 머물고 있는 여성과 소비자의 발언권 확대를 통한 진정한 의미의 양성평등 실현 및 소비자가 존중받는 선진사회 건설입니다.

여성소비자신문은 여성과 남성, 소비자와 생산자가 동등한 위치에서 서로를 바라보고 편견 없이 소통해야 지금보다 한발 더 나은 사회로 나아갈 수 있다고 믿고 이를 위한 정책 소개와 양성평등 사회 구현을 위한 컨텐츠를 발굴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 통해 국가 경제성장에 기여

저출산과 저성장 국면 속에서 이를 극복하기 위한 대안으로 여성의 이성과 감성, 대담함과 섬세함을 고루 갖춘 여성의 사회 참여, 특히 공정한 조건의 경제 생활 참여가 더욱 절실한 시기입니다.

이를 위해 여성소비자신문은 여성 경제인, 여성 정치인, 여성 직장인들의 삶을 발굴해 이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 사회의 유리천장을 깨트리고 여성의 경력단절을 극복하는 방안과 정책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여성 소비자의 공정하고 따뜻한 시선 소개

대한민국 경제의 과도한 경쟁과 서열주의를 극복하기 위해 여성 특유의 섬세함과 부드러움을 녹아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를 통해 이성과 감성, 대담함과 섬세함을 고루 갖춘 탄탄한 대한민국 경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오늘날 여성들의 사회참여가 날이 갈수록 늘고 있고 시장에서 소비자로서의 역할 또한 매우 커져 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여성소비자신문은 대한민국 소비 경제의 핵심인 여성들이 각 분야의 주체적인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부딪치는 각종 문제와 어려움을 집중 진단해 보도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를 위한 해법을 전문가들의 시각과 함께 보도함으로써 보다 나은 사회발전을 추구하고자 합니다.

소비자 문제의 고발과 해결 위한 노력

여성소비자신문은 소비자고발란을 통해 소비자들이 현장에서 직접 부딪치고 느끼는 난제들을 해당 홈페이지에 직접 게재함으로써 함께 문제들을 공유하고 해결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의 문제를 직간접적으로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으며 기업들에게도 건전한 소비자 참여 문화를 확산하는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자유와 책임이 있는 기사 보도

여성소비자신문은 신문윤리강령·인터넷신문윤리강령 준수를 위한 노력을 꾸준히 펼쳐 왔습니다. 언론의 자유·책임·독립의 가치 실현을 위해 소재 발굴 및 기사 방향 설정에 있어 편집부의 권한을 최대한 보장해 왔습니다.

또한 보도의 중립성을 지향함과 동시에 우리 사회의 다양한 목소리를 전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이를 위해 칼럼진 구성 등에 있어서는 진보와 보수의 벽을 두지 않았으며 칼럼진 역시 다양한 분야 전문가들을 구성하여 유지해 왔습니다, 이를 통해 다양성과 전문성을 고루 갖춘 정보를 통해 독자와 소비자들에게 보다 알차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