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의료/제약
제약/바이오 업계, 인재 경쟁 활발...하반기 채용 돌입
한고은 기자 | 승인 2022.08.19 13:59
사진제공=뉴시스

[여성소비자신문 한고은 기자] 최근 유망분야로 주목받고 있는 제약/바이오 업계에서 신입 및 경력 채용이 한창이다. 대표적으로 SK바이오사이언스, SK바이오텍, 메디톡스, 대웅제약, 신풍제약, GC녹십자MS에서에서 모집 중이다. 

18일 취업플랫폼 캐치의 채용공고에 따르면 SK바이오사이언스에서 22년 3분기 신입/경력 수시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채용하는 직무는 바이오 공정 및 분석 연구로 신입과 경력으로 나눠 모집힌다. 

근무지는 분당이며 관련 연구 및 프로젝트 경험자, 영어 능통자는 우대하여 모집한다. 자세한 우대사항은 공고를 확인해야 한다. 모집절차는 서류, 필기(SKCT 및 AI역량검사), 1차면접, 2차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지원서는 다가오는 2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 가능하다.  

SK바이오텍은 오는 28일까지 공정개발(R&D) 직무 경력직 사원 채용을 진행한다. 지원자격은 화학공학 또는 공업화학 및 전공 석사 이상인 자, 영문 보고서 작성 가능한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고 영어회화 능통 자, 동종업계 경력 3년 이상인 자 등은 우대하여 채용한다. 채용절차는 서류, 필기(인성검사), 면접(인성, 전공면접) 순이며 서류는 다가오는 28일까지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메디톡스에서 21일까지 바이오 연구개발 신입/경력 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분야는 연구개발의 생체재료개발, 완제공정개발, 생물분석개발, 원액공정개발으로 지원 대상자 및 자세한 우대사항은 공고를 참고해야 한다. 

지원조건은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 광교 R&D센터에 근무할 경우 오송 출장이 가능한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고 어학성적 보유자는 우대 채용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전형, 1차 실무인터뷰, 2차 임원인터뷰, 입사 순이다. 

대웅제약에서는 8월 1차 수시채용을 진행 중이다. 모집부문은 개발, 글로벌, 바이오로 개발과 글로벌 직무는 본사 삼성동에서, 바이오 직무는 용인 연구소에서 근무하게 된다. 전형의 절차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면접, 처우협상, 채용검진, 최종입사 순으로 진행되며 지원서는 28일까지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제출 가능하다. 

신풍제약은 2022년 하반기 연구본부 제제연구팀 신입 및 경력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담당하게 될 업무는 신제품, 자사전환, 제제개선 연구와 CTD작성으로 약학, 화학 또는 관련 전공 석사 이상, 경력의 경우에는 유관 경력 1년 이상 10년 미만인 경우 지원이 가능하다. 전형의 절차는 서류전형, AI역량검사, 1차면접, 2차면접, 최종발표 순으로 서류는 오는 2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 가능하다. 

GC녹십자MS에서는 기술지원 신입을 모집 중이다. 자격요건은 의공학, 의생명공학, 의료공학, 전지전자공학 전공 학사 이상 자, 운전면허 소지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고 영어회화 및 영작이 가능한 경우 우대해 모집한다. 채용절차는 서류심사, 인성검사, 1차면접, 최종면접, 채용검진 순으로 진행되며 서류는 다가오는 21일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가능하다. 

한고은 기자  h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고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