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건설/부동산/철강
SK디앤디, 김도현 총괄사장 대표이사로 선임
김희정 기자 | 승인 2022.03.23 15:54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 SK디앤디(SK D&D)는 23일 열린 주주총회 및 당일 열린 이사회에서 김도현 총괄사장을 사내이사 및 대표이사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앞서 김도현 신임 대표이사는 지난해 12월 진행된 정기 임원 인사에서 총괄사장으로 선임된 바 있다. 강력한 추진력과 실행력을 바탕으로 리츠 AMC인 디앤디인베스트먼트(DDI)를 설립하여 자산운용에 선제적으로 진출, 대표를 겸직하며 2년 만에 운용 자산을 1.7조 확보하여, SK디앤디를 개발-투자-운영을 통합하는 종합 부동산 회사로 발전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SK디앤디에서 주거용 부동산 개발을 담당하는 RESI솔루션개발운용본부장을 역임하며, 새로운 도심형 주거 상품인 ‘에피소드’을 성공적으로 시장에서 선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에피소드는 지난 2020년 성수에 첫 선을 보인 후 지속적인 호응을 얻어, 올해 초 서초, 강남, 신촌, 수유 등에서 총 1,400여 세대 규모를 신규 오픈했다.

이러한 성공적인 사업 수행 이력을 바탕으로, 김도현 대표이사는 향후 전략적 파트너십, 리츠 AMC와의 동반 성장 모델 강화 등을 통해 미래지향적 부동산·에너지 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해 신사업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김도현 대표이사는 “SK디앤디가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탄력적으로 대응하여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해 나갈 수 있도록 견고한 사업 기반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