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파워인터뷰
김재옥 기후변화센터 공동대표 "한국 여성소비자, 세계인으로서 기후변화를 막기 위해 노력해야...여성소비자신문이 알려달라"“여성소비자신문 창간 9주년 축하합니다”
한지안 기자 | 승인 2020.02.25 10:53

[여성소비자신문] 안녕하세요. 기후변화센터 공동대표, E컨슈머 회장 김재옥입니다.

여성소비자신문 독자 여러분과 함께 창간 9주년을 축하합니다. 지난 40여 년간 소비자운동, 환경운동을 하는 운동가로서 여성 소비자 신문의 창간은 천군만마를 얻은 것 같은 대단히 기쁜 일이었습니다.

지난 9년간 소비경제 주체인 여성 소비자들에게 여성의 시각, 소비자의 시각으로 상품과 서비스 등 경제생활 관련 다양한 취재를 통해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선택을 돕고 여성 소비자 주권을 확립하는데 지대한 노력을 아끼지 않은 김희정 대표와 기자, 임직원 여러분의 노고에 박수를 보냅니다.

2020년대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이자 미래 우리 후손을 위해 기후변화를 막기 위한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한 시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국제적으로는 유엔을 비롯한 많은 기관에서 기후변화를 막고 온실가스 배출을 감축시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이 전개되고 있습니다.

유엔은 지속 가능한 목표 달성을 위해 2019년에는 E컨슈머가 여성소비자신문과 함께 캠페인을 한 지속 가능한 라이프스타일로 변화하자는 캠페인 등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한국은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한 다양한 정책과 활동을 진행하면서 2020년 6월에 국제기구와 함께 한국에서 대기 오염과 기후변화에 대한 블루스카이(Blue Skies) 캠페인을 위한 국제회의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또한 기후 정상회의는 2020년 11월 런던에서 개최하는 회의에서 각국에 온실가스감축(목표) 기여분, 다각적인 장기전략 제시, 실질적인 세계적 행동 촉구에 대해 논의할 것입니다.

기후변화를 막고, 공기 오염이 없는 청정한 환경에서 살 권리는 소비자의 8대 권리 중 하나입니다. 이제 한국의 여성 소비자도 세계인으로서 새로운 시대에 맞게 가정경제뿐 아니라 기후변화를 막기 위해 에너지 절약, 신재생에너지 장려 등 CO₂를 감축하기 위한 노력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합니다.

2020년대에 우리와 우리 후손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서 여성 소비자 신문이 적극적인 취재를 통해 널리 알리고 장려함으로써 한국의 여성 소비자들도 동참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한지안 기자  hann923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