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유통물류
갱년기 여성 위한 '수면엔' 수면에 효과
이지은 기자 | 승인 2020.01.20 14:39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경자년(庚子年) 새해를 맞아 많은 이들이 소망하는 것 중 하나가 ‘건강’이다.

다양한 명절 선물 중에서도 건강기능식품은 실속있는 선물로 선호도가 높다.

특히 50세 전후의 여성들은 갱년기가 찾아오며 다양한 증상을 겪게 되는데 대표적인 증상이 바로 쉽게 잠들지 못하거나 숙면을 취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수면의 질이 떨어지게 되면 일상 생활에 지장을 주며 건강을 위협하는 다양한 질병으로 발전할 수 있기 때문에 초기에 적극적인 관리가 필요하다.

만약 밤에 깊은 잠을 이루지 못하고 고생하는 아내, 어머니, 지인이 있다면 설 명절 실용적인 선물로 수면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한다. 최근 미강주정추출물이 수면 건강 관련 기능성을 인정 받으며 이를 함유한 수면 건강기능식품이 주목받고 있다.

미강은 쌀을 도정할 때 생기는 과피, 종피, 호분층 등의 분쇄혼합물로, 쌀겨에는 쌀에만 함유돼 있는 감마-오리자놀(gamma-oryzanol)을 비롯한 파이토스테롤(phytosterol) 성분 등이 들어 있어 수면에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린스토어는 미강주정추출물을 주원료로 한 수면 건강기능식품 ‘수면엔’을 선보이고 있다. 미강주정추출물은 2주간의 인체 적용시험을 통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총 수면시간 증가, 수면의 효율 증가, 수면 입면 시간 감소 등 유효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수면엔은 미강추출물 외에도 에너지대사와 관련된 비타민 B6, 나이아신을 포함해 긴장을 완화해주는 오렌지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다. 분말형태로 섭취가 편하고 흡수가 용이한 것이 특징으로, 잠들기 30분 전 1포를 직접 혹은 물과 함께 섭취하면 된다.

그린스토어 관계자는 “갱년기 증상으로 인해 쉽게 잠들지 못하거나 숙면을 취하지 못하고 있다면 유효성과 안전성을 입증 받은 수면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하나의 좋은 개선방법이다”라며, “새해를 맞아 그린스토어 수면엔을 선물하여 가족, 지인 분들에게 건강과 사랑의 마음을 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wavy080@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