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식음료
삼양사 큐원 상쾌환 웹어워드코리아 대상 수상
이지은 기자 | 승인 2019.12.14 17:51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삼양사는 지난 12일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열린 ‘웹어워드코리아 2019’에서 환 형태 숙취해소제품 ‘큐원 상쾌환’ 홈페이지가 식품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심사위원단은 “상쾌환 홈페이지는 고객과 소통하는 느낌을 주는 게시물을 홈페이지에 적절히 배치하고 최근의 트렌드를 잘 반영하고 있어 신뢰감을 준다”며 서비스와 비주얼디자인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내렸다.

상쾌환은 지난 6월 고객과의 접점을 늘리고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상쾌환 공식 홈페이지를 구축했다. 상쾌환 홈페이지는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일러스트 캐릭터와 해시태그 등을 활용하고 제품 및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 관련 정보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돼 감각적이면서도 정보 전달력이 뛰어나다.

상쾌환은 홈페이지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로 고객과의 소통을 넓히고 있다. 상쾌환은 ‘릴레이 반전 콘서트’, ‘혜리 팬사인회’ 등을 열어 젊은 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한편 지난 8월에는 취업으로 고민하는 20대가 부모님과의 진솔한 대화를 통해 서로를 공감하는 이야기를 실험 카메라 형식으로 구성한 ‘감성공감 캠페인’을 실행해 세대를 초월한 공감을 이끌어 냈다. 최근 상쾌환은 바람직한 음주 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카카오 T 대리와 함께 ‘바른음주문화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다각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삼양사 상쾌환 관계자는 “홈페이지를 적극 활용한 이벤트 확대 및 정보 제공으로 상쾌환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할 예정“이라며 “전 연령대의 고객과 소통하고 건강한 음주 문화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향후 상쾌환 홈페이지를 통합 소통 채널로 육성할 것”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큐원 상쾌환은 삼양사가 2013년 출시한 환 형태의 숙취해소제품이다. 효모추출물, 식물혼합농축액(헛개나무열매, 창출, 산사나무열매, 칡꽃) 등의 원료를 배합해 환 형태로 만들었다.

이지은 기자  wavy080@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