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소비자 소비자리포트
E컨슈머 "‘UN과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생활 캠페인’ 동참해 달라"
한지안 기자 | 승인 2019.09.06 17:18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사단법인 E컨슈머가 유엔 산하 기구인 유엔 환경 계획 (UNEP, United Nations Environment Program)과 함께 지속 가능한 생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UNEP은 2019년 9월 15일부터 30일까지 15일간 전 세계적으로 지속 가능한 생활에 대한 디지털 캠페인을 실시한다. 기후 영향을 줄이기 위해 15일 동안 매일 1가지씩 15가지의 활동을 실천하는 방식이다.

UNEP가 Food·Suff·Move·Money·Fun을 주제로 각 3일씩 활동 주제를 지정해준다. 참여자들은 9월 15일부터 9월 30일까지 5가지의 주제, 15가지 활동 중 본인이 직접 실천한 내용이나 사회에서 같이 실천했으면 하는 아이디어를 사진 또는 동영상으로 SNS에 공유하면 된다.

초·중·고·대학생 및 일반인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http://m.site.naver.com/0thaj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포스터에 제시된 지속가능한 생활에 대해 실천한 내용이나 아이디어를 사진 또는 동영상으로 제작해 SNS에 올리고 #AnatomyOfAction #UNEP #E컨슈머 #지속가능생활캠페인 등 태그를 달면 된다.

게시물 수와 아이디어의 참신성을 중심으로 평가하여 1개 학교, 개인 참가자들에게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신성이앤지 회장상, 전력거래소 이사장상, E컨슈머 회장상 등을 시상한다는 계획이다.

(사)E컨슈머 관계자는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의 삶의 작은 습관을 바꾸는 캠페인에 많이 참여해달라”고 전했다.

한지안 기자  hann923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