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KB국민은행, '청소년의 멘토 KB!' 코딩캠프 진행
이지은 기자 | 승인 2019.08.08 12:49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KB국민은행은 지난 7일 사피엔스 4.0과 함께 중앙대학교 서울캠퍼스 백주년기념관에서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의 멘토 KB!'디지털멘토링 코딩캠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의 멘토 KB!'디지털멘토링은‘찾아가는 코딩교육’,’코딩캠프’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미래시대의 필수언어인 코딩교육을 통해 창의적인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지난 2017년 이후 현재까지 총 2,200여명의 학생들이 디지털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찾아가는 코딩교육’의 경우 올해부터는 수혜대상을 확대해 중학교 자유학기제 학교를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여름–겨울방학 코딩캠프와 더불어 지방지역 학생에게도 코딩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학기 중 캠프를 추가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날 코딩캠프에는 서울지역의 초등학생 110여명이 참가했다. 참가학생들은 중앙대 SW학부 이재성 교수의 특강을 듣고, ‘KODU로 나만의 게임 만들기’라는 주제의 소규모 해커톤 대회를 열어 코딩이론을 활용한 게임을 만들면서 창의력을 발휘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앞으로도 마음껏 상상하고 창의력을 펼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새로운 시대를 선도하는 디지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wavy080@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