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라이프/컬쳐 패션/뷰티
데무(DEMOO)X백승우 작가 콜라보레이션 런칭
이지은 기자 | 승인 2019.05.15 15:35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박춘무 디자이너가 전개하는 브랜드 데무(DEMOO)가 현대미술가로 활약하고 있는 백승우 작가와 함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5월 13일부터 6월 9일까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5층에 위치한 아트스페이스에서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한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 브랜드 데무는 매년, 패션과 아트의 경계를 넘어서는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를 통해 새로운 비전과 차별화된 컨텐츠를 제시하고 있으며 이번 시즌에는 백승우 작가와 함께 협업을 진행했다.

사진으로 사진을 의심하는 현대미술가 백승우는 국립현대미술관(MMCA) ‘올해의 작가상 2016’ 수상 및 150여회의 국내외 다수 기획전을 진행한 국내 대표 작가이다.

데무와 백승우 작가가 협업한 한정판 제품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의 갤러리 매장 ‘아트스페이스’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아트스페이스는 미술작품 전시, 라이프스타일, 패션 브랜드 판매, 콜라보레이션 및 리미티드 에디션 공개 등의 특별한 이슈를 보여주는 공간으로 전시와 쇼핑을 모두 즐길 수 있어 고객 및 업계관계자들의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데무X백승우 작가 콜라보레이션은 단순한 작품의 그래픽 프린트가 아닌, 백승우 작가의 예술세계와 데무의 유니크한 정체성을 보여주며 눈길을 끈다. 백승우 작가의 컨셉셜하고 철학적인 작업에서 영감을 받아 감성적인 90년대 레트로 무드를 표현하였으며 수트, 재킷, 셔츠, 원피스, 티셔츠 등 다양한 디자인과 컬러로 선보인다.

또한, 데무의 아트스페이스 팝업스토어에는 백승우 작가의 미공개 작품 ‘100% Comments’를 함께 전시한다. ‘100% Comments’는 1에서 100%의 수치와 개념적인 단어를 조합한 것으로, 이동하는 차 안에서 도시의 공간을 감각적으로 담아낸 백승우 작가의 신작이다.

데무와 현대미술가 백승우 작가의 콜라보레이션 팝업스토어는 5월 13일부터 6월 9일까지 약 한달 간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아트스페이스에서 진행되며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한정판 상품과 함께 백승우 작가의 미술작품도 감상할 수 있다.

이지은 기자  wavy080@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