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오피니언 칼럼
[이태영의 깨끗한 피부이야기⑦]피부 나이 10년 전으로 되돌리는 안티에이징과 케어
이태영 로즈마리 에스테틱 원장 | 승인 2019.04.16 11:03

[여성소비자신문]10년이면 강산이 변하는 시간이다. 내가 느끼는 나의 모습은 10년 전 사진을 들여다 보면 확연히 달라진 모습이 된 것을 느끼게 된다.

또한 우리는 모든 게 빠르게 변하는 과학문명의 중심에 우리가 살고 있다. 사람의 욕망에 따른 생명연장부터 아름다움의 욕구에 이르기까지, 우리의 필요에 의한 여러 분야의 발전은 참으로 눈부시다.

그중 여성의 아름다움에 관한 성형, 스킨케어 등 여러 분야의 발전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여성 1위가 대한민국으로 꼽히는 나라가 되었다. 외적인 아름다움도 중요하지만 너무 보여 지는 모습에만 치우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이다.

나이가 들수록 여성으로서의 아름다움이 돋보이는 것은 피부가 아닐까 생각한다. 가장 많이 생기는 여성창업의 순위 안에 피부관리실이 꼽히는 것도 그런 이유에서 일 것이다.

요즈음은 20대 학생부터 30대 40대 직장여성, 50대 60대 이후의 실버층 모두 피부 관리에 관심이 높다. 현대사회에서 자기관리는 가장 큰 경쟁력이기 때문이다.

오늘은 피부노화의 원인과 안티에이징 방법과 케어에 대해 알아보자. 피부노화의  원인은 나이가 들며 생기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그러나 유전적 환경적 요인으로 같은 연령층에서도 노화의 정도 차이가 존재한다.

먼저 유해산소인 활성산소(free radical) 산화작용으로 인한 노화현상이다. 예방법으로는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 카테킨, 비타민E, 비타민C, 카로틴 등을 적절히 섭취해야 한다.

내적인 요인으로는 나이의 증가와 함께 체내신진대사의 저하, 호르몬, 유전적 피부타입에 따라 다르다. 외적인 요인은 환경적인 요소 즉 자외선, 추위, 바람 등 외부의 자극에지속적인 노출, 음주, 흡연, 스트레스, 수면부족 등이다.

광노화 또한 중요한 노화의 원인 중 하나인 자외선(UVA)에 의한 노화이다. 깊고 굵은 주름이 생기는 원인이다. 이런 노화로 인해 생기는 노화피부의 특징은 건조함과 푸석함, 각질층이 두껍고 단단해지며 피부탄력 저하로 인해 피부는 아래로 처지게 된다. 또한 전체적으로 피부 톤이 고르지 못하며 깊은 주름과 함께 화장이 잘 받지 않게 된다.

노화피부의 마법, 섬유 아세포 활성화

10년 전의 피부나이로 돌아가는 진피층 섬유아세포 활성화에 대해 알아보자.

진피층의 콜라겐은 탄력과 유연함을 유지하는 피부의 토대이다. 엘라스틴은 콜라겐을 고정해 탄력을 유지, 지지하는 역할을 하며 히알루론산은 콜라겐 섬유에 수분과 윤택함을 주며 수분을 유지하는 역할을 한다.

이런 중요한 진피층의 콜라겐과 엘라스틴 히아루론산 등 섬유화 세포의 활성화를 유도해 주는 재생필링인 바이오필링은 탄력을 잃은 피부, 각화주기가 둔화된 피부, 피부 표면의 주름이 많은 피부, 피부세포의 기능저하로 생기는 비립종, 한관종이 생기는 피부, 모공이 늘어진 피부, 피부톤이 칙칙해지는 피부 등 많은 피부문제들을 해결해주는 마술 같은 필링이다.

바이오필링은 각질탈락주기(28일)를 3일 안에 당겨주어 자연스럽게 효과적으로 각질을 탈락해주는 케어이다. 반복 시술할수록 피부가 건강해지는 케어이므로 노화피부나 예민피부, 여드름 피부에도 효과적이며, 계절에 관계없이 케어할 수 있는 편리한 필링이다. 일반적으로 4회 28일 케어를 기본으로 하고 있다. 4주 케어를 통해 10년전 피부로 되돌려준다. 눈부신 봄, 차별회된 바이오필링으로 피부노화 스트레스에서 벗어나자.

 

이태영 로즈마리 에스테틱 원장  ty1213333@naver.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