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18.5.24 목 19:43
HOME 경제 재계/공기업
국민연금 국민과 함께 하는 온라인 소통의 장 마련
이지은 기자 | 승인 2018.05.16 19:49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국민연금공단(이사장 김성주)은 5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국민연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들어보는 '연금의 온도' 온라인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국민 참여 설문조사, 전문콘텐츠 코너, 참여형 이벤트 등으로 진행되며 전 국민이 참여할 수 있다.

국민 참여 설문조사 코너로 ‘당신의 생각, 국민의 진심을 듣습니다.’ 메뉴를 통해 누구나 국민연금제도에 대한 생각과 의견을 전달할 수 있다. 설문조사는 5월부터 10월까지 매월 1회 총 6회가 진행될 예정이며, 추첨을 통해 총 610명을 선정하여, 소정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문콘텐츠 코너 연금제도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는 ‘제도정보 온도 차이 0℃’, 재정계산과 관련된 주요 정보를 제공하는 ‘재정계산 핫이슈 100℃’, 결혼, 취업 등 20~30대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된 ‘삶의 온도 36.5℃’ 등 다양한 코너에서 전문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각 코너는 전문가 칼럼, 카드뉴스, 영상, 웹툰 등 흥미있게 정보를 접할 수 있는 멀티콘텐츠로 구성되어 있다.

‘팩트체크 OX퀴즈’ 코너를 통해 국민연금제도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퀴즈 형식으로 제공한다. 이벤트는 국민연금 지급일인 매월 25일, 총 6회가 진행될 예정이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300명을 선정하여 소정의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성주 이사장은 “이번 캠페인은 국민과의 양방향 소통으로 지속가능한 연금제도의 기틀을 마련한다는 의미가 있다”면서, “캠페인 사이트에 접속하여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으니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jien970524@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