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라이프/컬쳐 레저/문화
골프존데카, 테크노크래프트와 골프 코스DB 협력 MOU 체결
이지은 기자 | 승인 2024.03.20 08:21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골프존데카가 지난 9일 일본 골프장 관제시스템 회사인 테크노크래프트와 일본 골프 시장 내 골프 코스DB의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식은 3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열린 일본 최대 골프 박람회 ‘2024 JAPAN GOLF FAIR’에 참가한 테크노크래프트의 전시 부스에서 골프존데카의 정주명 대표와 테크노크래프트의 토가사카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1995년부터 골프장 관련 IT서비스를 개발해 제공하고 있는 테크노크래프트는 현재 일본 전역의 1,200개 이상의 골프장 코스 데이터를 반영한 GPS 관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골프존데카는 전 세계 170개국 4만여 개 글로벌 골프 코스 데이터와 한국을 포함한 일본, 미국, 영국 내 골프장의 그린 언듈레이션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골프존데카의 골프 코스DB와 테크노크래프트의 핀 포지션 GPS 데이터를 상호 교환함으로써 향후 일본 전역의 골프장에서 골프존데카의 스마트핀 서비스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스마트핀’은 필드에서 실시간으로 변화하는 핀의 위치를 자동으로 인식해 골퍼들에게 실제 그린에 있는 핀까지의 거리정보를 제공하는 기능이다.

이지은 기자  wavy080@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