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정치/사회/교육
호서대, 학생모니터링단 ‘호서서포터즈 6기’ 발대식
신예은 기자 | 승인 2024.03.11 13:29

[여성소비자신문 신예은 기자] 호서대학교는 교육과정 학생모니터링단인 ‘호서서포터즈 6기’ 단원들을 선발하고 9일 천안캠퍼스에서 발대식을 개최했다.

호서서포터즈는 학생이 학생의 의견을 직접 수집하여 학교에 그 결과를 공유하고 교육과정 개선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모니터링 활동단으로, 이번 2024학년도에는 52개 학부 99명의 학생이 활동한다.

이날 발대식에서는 선서식과 임명장 수여 및 사전교육을 진행했으며 단원들은 역할 및 주요 활동에 대해서 배우고 단과대 협동 활동을 통해 단결력 및 호서서포터즈 단원으로서의 소속감과 자긍심을 고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호서서포터즈단의 학생대표로 선발된 정보통신공학부 김진우 학생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참여하게 되었는데, 학생들의 의견이 실제 학교 운영과 교육과정 개선에 반영되고 있음을 실감하고 있으며, 주변 친구들도 호서서포터즈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와 학과가 바뀌고 있다는 이야기를 해주어 자부심을 느끼고 있다”며 “발대식을 통해 시작될 2024학년도 호서서포터즈 단원으로서 성실하게 활동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성과관리센터장 성소연 교수는 “이제 호서서포터즈는 학생중심의 대학교육을 실현해 나가려는 호서대학교의 대표적인 활동단으로 성장했다”고 밝혔다. 

신예은 기자  island6647@naver.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예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