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정치/사회/교육
호서대, 한국방재학회 학술발표대회 ‘우수논문상’ 수상
신예은 기자 | 승인 2024.02.26 15:09

[여성소비자신문 신예은 기자] 호서대학교는 건축토목공학부 토목공학전공 학부생 및 재난안전시스템학과 대학원생들이 ‘2024 한국방재학회 학술발표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발표대회는 행정안전부의 후원으로 ‘재난관리 패러다임 대전환’을 주제로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21~24일 제주신화월드에서 개최됐으며 풍수해방재, 지진방재, 기상방재, 도시방재 등 다양한 재난안전 관련 주제의 세션으로 진행됐다.

한국방재학회는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재난의 예방, 대비, 대응, 복구를 위한 학문과 기술발전을 선도하기 위해 설립되어 현재 6000여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재난안전전문 학술단체이다.

이번에 우수논문상을 수상한 이형주(재난안전시스템학과 박사과정), 장현빈(재난안전시스템학과 석사과정), 정용찬(재난안전시스템학과 석사과정), 한재형(토목공학전공 4학년) 학생은 호서대학교 건축토목공학부 토목공학트랙을 졸업하고, 재난안전시스템학과 대학원에 재학 중이거나 입학 예정이다.

우수논문상을 수상한 논문은 기후변화에 따른 이상기온으로 지구촌 곳곳에서 심각한 피해가 빈발하고 있는 상황에서, 폭염의 취약성을 분석해 재난 대응력을 강화하기 위한 연구다.

학술발표대회 준비위원장을 맡은 호서대 건축토목공학부 학부장 정건희 교수는 논문의 공동저자인 이형주 박사과정과 함께 총 4편의 논문을 지도하여 이번 학술대회에 제출하여, 기후변화에 따라 자연재해 증가 및 그 피해 저감에 대한 연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신예은 기자  island6647@naver.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예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