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하나금융그룹, 새로운 인재상 수립
신예은 기자 | 승인 2024.02.22 10:13

[여성소비자신문 신예은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하나로 연결된 모두의 금융’이라는 그룹의 새로운 비전과 지난해 12월 사회공동체와의 상생을 추구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은 ‘New 하나, ‘모두의 행복, 미래를 꿈꾸다’‘라는 그룹의 새로운 미래 방향 설정에 이어 △온기 △용기 △동기 라는 그룹의 새로운 인재상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이번 그룹의 새로운 인재상은 기존 미션, 비전, 핵심가치 및 직원들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직관적이면서도 인성적인 내용을 포함했으며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상생을 기반으로 손님에 대한 최상의 가치 제공, 사회에 대한 새롭고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방향으로 수립됐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2024년은 손님과 사회가치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하고 미래 100년을 꿈꿔야하는 중요한 한해이다”며 “이를 실천하기 위한 기반이 이번 발표한 그룹의 새로운 인재상이며, One Team의 마음으로 흔들리지 않는 뿌리 깊은 나무의 시작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발표된 새로운 인재상에서 가장 강조되는 부분은 ‘온기’다. 온기는 대내적으로는 인성을 바탕으로 존중과 배려, 인간미를 기본으로 하는 One Team의 키워드이며 진심으로 손님을 가장 중시하는 하나인의 따뜻한 마음을 보여준다. 

두 번째 ‘용기’는 변화와 혁신을 충실하고 주도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마음이다. 세 번째 ‘동기’ 는 단순히 자기개발의 동기부여를 넘어 몰입해서 일하고 성취감을 느끼며 성장함을 의미한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번에 새롭게 발표한 인재상을 기반으로 향후 △채용 △임직원 교육 △인재육성 △평가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그룹의 인재상을 적용할 예정이다.

신예은 기자  island6647@naver.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예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