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정치/사회/교육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미용학사 종합미용면허증 과정 개강
이지은 기자 | 승인 2024.01.31 14:00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학위취득과 함께 면허증 취득이 가능한 종합미용면허증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이번 일정은 1학기 4차로 2월 22일 개강을 앞두고 있으며, 2월 21일 자정까지 수강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종합미용면허증은 헤어, 메이크업, 피부, 네일 4가지를 종합한 면허증이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선 고등학교 졸업자들도 취득할 수 있도록 학점은행제와 동시에 운영 중이다.

현재 실습없이 온라인으로만 이수하면 되도록 커리큘럼을 구성했으며 개별 수업으로 약 9개월동안 단기간으로 진행된다. 학점은행제는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평생교육제도로서 고등학교 졸업자라면 이용 가능하며 일정 학점을 이수하면 정규대학과 동등한 학위를 수여 받을 수 있는 제도다.

미용 전문학사 학위 취득을 원할 시엔 전공 15과목, 교양 5과목, 일반 7과목 총 27과목을, 미용 타 전공 전문학사는 전공필수 5과목, 전공선택 7과목 총 12과목을 이수하면 교육원 내에서 자체 발급하고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수강생의 편의를 위해 성적 장학금을 비롯하여 다양한 장학 제도 및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세부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지은 기자  wavy080@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