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정치/사회/교육
경기도, 평생배움대학 GCC 운영기관 모집
한지안 기자 | 승인 2024.01.10 11:17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경기도가 다양한 세대에게 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는 2024년 ‘경기도 평생배움대학 GCC(Great Gyeonggi Citizen College)’ 운영기관을 다음달 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경기도 평생배움 대학 GCC는 더 나은 경기를 위한(Great Gyeonggi), 시민 지성을 향상시키는(Citizen), 제2의 기회를 설계하는 열린 대학(College)을 의미한다.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과 고용 환경에 대응하고 배움의 사각지대를 해소하는데 목표가 있다.

공모사업비는 도비 총 15억 원으로, 2040 청년대상 2개, 5060 중장년대상 6개, 65세 이상을 대상으로 2개 등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하는 10개 운영기관을 모집한다. 지원 대상은 경기도 내 고등교육법에 따른 △일반대학 △전문대학 △대학 부속기관 △평생교육 관련 법인 등이다.

지원기관은 대학 특성과 인프라를 활용해 교육 프로그램 운영계획을 제안할 수 있다. 교육 프로그램에는 경기학과 생애전환 교육과정 20시간을 필수적으로 구성하되, 교육대상별 맞춤형 역량강화 프로그램, 특성화 교육 등 연간 100시간 이상을 자율적으로 구성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2월 5일 오후 6시까지 사업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도 평생교육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또한, 이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들의 이해를 돕기 위한 사업설명회는 1월 16일 경기도청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청 누리집 고시/공고 게시판을 확인하거나 도 평생교육과로 연락하면 된다.

조태훈 평생교육과장은 “경기도 평생배움대학은 도민의 배움 욕구를 충족하고 질 높은 교육과정을 통해 평생학습 기회를 확대하기 위한 사업으로 관련분야의 경력이나, 전문적인 교육 능력을 갖춘 대학 등 관련 기관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지안 기자  hann9239@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