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파워인터뷰
[신년사] LIG넥스원 신익현 사장 "안정, 신뢰, 성장" 방점
신예은 기자 | 승인 2024.01.03 09:23

[여성소비자신문 신예은 기자] LIG넥스원은 2일 판교R&D센터에서 신임 신익현 사장 주재로 2024년 시무식을 개최했다. 이날 신 사장은 2024년 신년사에서 ‘조직안정, 최고신뢰, 지속성장’이라는 경영방침을 발표했다.

신 사장은 “지난해 12월 기준 당사 재직 인원은 4300명을 넘었고, 올해도 많은 동료들이 새롭게 합류할 것”이라며 “LIG넥스원이 세계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 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신 사장은 올해 1월1일자로 부임해 사업역량은 물론 국방혁신 4.0을 비롯한 국방정책 전반에 대한 깊은 이해를 고루 겸비한 방산 전문가로 평가받는다.

지난 1984년 공군사관학교 32기로 임관해 공군 제8전투비행단장, 합동참모본부 전력기획3처장, 합동군사대 합참대학장 등을 거쳤다. 2017년 LIG넥스원에 입사해 전략·사업기획 전문위원과 감시정찰사업부장, C4ISTAR(지휘통제통신·감시정찰·표적획득) 사업부문장 등을 역임했으며 다수의 사업과 연구개발 활동을 성공적으로 이뤘다.

신 사장은 향후 LIG넥스원의 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주는 동시에 미래기술 개발은 물론 미래 중요 과제인 우주와 유무인 복합체계 분야에서 핵심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아울러 신성장동력 확보에도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 대표 선임은 오는 3월 개최하는 이사회 및 주주총회를 거쳐 정식 승인된다.

신예은 기자  island6647@naver.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예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