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파워인터뷰
[신년사]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 "신뢰, 경쟁력, 건전성에 집중할 것"
이지은 기자 | 승인 2024.01.03 08:13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2024년 새마을금고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했다.

김인 중앙회장은 어떤 어려움에도 굴하지 않고 당당히 이겨내는 백절불굴(百折不屈)의 자세로 희망찬 새마을금고의 미래를 만들기 위해 묵묵히 달려가겠다는 뜻을 전했다.

이를 위해 “새마을금고의 신뢰 강화”, “새마을금고의 경쟁력 제고”, “새마을금고의 건전성 확보”라는 3가지 원칙에 집중하겠다는 계획이다.

주요 내용에는 ▲예금보호 강화를 통해 회원의 권익을 보호하고 디지털플랫폼 확충 등 회원 편익을 증진하여 새마을금고 신뢰를 강화한다. ▲지역금융협동조합으로서의 신인도를 높이고 금고 건전육성 및 열린경영을 통해 새마을금고의 경쟁력을 제고한다. ▲책임경영 강화 및 위기 대응을 위한 리스크관리체계 구축을 통해 새마을금고의 건전성을 확보한다가 있다.

김인 중앙회장은 “새마을금고는 위기의 순간을 잊지 않고 소중한 교훈으로 삼아 더욱 근본을 강화하고 내실을 다질 것”이라며 “2024년에는 신뢰를 회복하고 지역사회와 더불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새마을금고로 다시금 새롭게 거듭나겠다”고 밝혔다.

김인 중앙회장은 2일 새해 첫 일정으로 ‘2024년 새마을금고중앙회 시무식’에 참석하여 임직원들에게 새마을금고의 힘찬 출발을 다짐했다.

이지은 기자  wavy080@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