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사회공헌/ESG
광동제약, 장애인 사회 참여 ‘KD 굿사이클링’ 진행
한고은 기자 | 승인 2023.06.30 12:20

[여성소비자신문 한고은 기자] 광동제약(대표이사 최성원)은 장애인의 사회적 참여와 자립을 돕기 위한 임직원 기부 캠페인 ‘KD 굿사이클링’을 성료했다고 30일 밝혔다.

KD 굿사이클링은 사회적 기업 ‘굿윌스토어’에 임직원들이 생활용품을 기부하는 행사로 지난 5월 중순부터 약 한 달간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본사에서 제공하는 기부물품 수거용 봉투에 의류 등을 담아 회사로 가지고 오거나 안내된 방법에 따라 가정에서 기부물품 택배를 직접 발송하는 방식으로 캠페인에 동참했다.

광동제약 임직원이 기부한 물품은 의류∙잡화, 도서, 기타 생활용품 등으로 약 2천여 점이다. 캠페인 종료 후 광동제약은 굿윌스토어 밀알성남단대오거리점에서 기부물품 기증식을 진행했다.

행사에는 양사 관계자가 참여해 기부증서를 교환하며 캠페인의 의미를 더했다. 임직원 기부물품 외 광동 흑미차가 함께 전달됐다.

광동제약은 2021년 음료 기부를 시작으로 굿윌스토어와 인연을 맺었다. 올해 3월에는 임직원들이 지점 현장업무에 직접 참여하는 행복나눔 봉사를 펼쳤다. 기부물품 수거, 판매매장 관리, 장애직원 지원 등 활동에 동참한 임직원들이 전사적 기부 이벤트 아이디어를 제안해 이번 캠페인이 추진됐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광동제약은 임직원들 모두가 자발적으로 동참할 수 있는 사회공헌프로그램을 발굴해 즐거운 마음으로 이웃과 온정을 나누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고은 기자  h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고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