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사회공헌/ESG
우리은행 ‘2022 ESG보고서’ 발간
한고은 기자 | 승인 2023.06.30 09:18

[여성소비자신문 한고은 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경제․사회․환경․지배구조 부문의 ESG 성과를 공개하고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위해 그동안의 ESG 경영성과를 담은 ‘우리은행 2022 ESG보고서’를 첫 발간했다고 29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이번 보고서를 통해 ‘금융을 통해 우리가 만드는 더 나은 세상’이라는 ESG 비전 아래 그동안 추진해왔던 다양한 사업과 성과를 이해관계자들에게 투명하게 공개했다.

우리은행의 금융 서비스를 담은 <우리, 지속가능한 이야기>에서는 ▲지속가능한 내일을 만드는 우리(ESG금융) ▲디지털에서도 함께하는 우리(디지털뱅킹) ▲다음세대와 함께하는 우리(MZ세대) 등 그동안 추진해 온 주요 ESG 사업을 공개했다.

<ESG Performance>에서는 분야별 주요 성과를 공개했다. 환경(E) 분야는 친환경 금융지원 실적, 온실가스 감축목표 초과달성 등 환경경영 성과를 공유했으며, 사회(S) 분야는 상생금융, 인권경영, 사회공헌 등 이해관계자와의 동반성장을 위한 노력을 담았다.

지배구조(G) 분야는 윤리․준법경영, 기후리스크를 비롯한 리스크 관리 등 공정하고 투명한 책임경영을 위한 다양한 정책을 공개했다. 특히 협력기관, 고객, 직원과의 인터뷰를 통해 내외부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했다.

이번 보고서는 공개정보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지속가능경영 국제 보고 가이드라인인 GRI 2021, SASB 등 글로벌 공시기준을 준수해 작성했다.

이원덕 은행장은 “우리은행은 앞으로도 우리나라 대표 금융기관으로서의 책임감을 갖고, 금융의 힘으로 환경과 사회를 이롭게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고은 기자  h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고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