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사회공헌/ESG
신한은행 ‘한국 수어의 날’ 맞아 카페스윗 이벤트 시행
한고은 기자 | 승인 2023.02.03 10:13

[여성소비자신문 한고은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한용구)은 제3회 ‘한국 수어의 날’을 맞아 청각장애인 일자리 창출 지원 카페 ‘카페스윗(Café Swith)’과 함께 커피 드립백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카페스윗’은 임직원들의 소비를 통해 발생한 수익금을 재투자해 청각장애인 바리스타를 양성하고 일자리를 지원해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신한은행의 대표적 사회공헌사업이다.

‘카페스윗’은 청각장애인들의 전문 직업교육과 일자리 창출을 목적으로 운영되는 일자리 카페로 신한은행 본점 1층과 15층, 신한금융그룹 백년관점, 서울대입구점, 정릉점, 신한금융그룹 캐릭터 ‘신한 프렌즈’와 콜라보 매장인 ‘카페스윗 쏠’을 포함 총 6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카페스윗’ 6개 매장에서 음료를 주문한 선착순 천명에게 한국 수어의 날 설명 스티커가 부착된 커피 드립백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수어에 대한 국민인식 제고에 도움이 되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을 미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들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카페스윗’은 청각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장애 인식 개선 활동 외에도 옥수수 전분컵과 빨대 등 친환경 제품 사용 및 다회용컵 사용 캠페인 실시 등 환경 친화적으로 카페를 운영 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신한은행은 ‘카페스윗’의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위해 무상 공간과 함께 커피 원두를 매월 지원하고 있다. 또한, 신한은행은 청각 및 언어장애가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스마트 키오스크 수어상담 서비스’를 시중은행 최초로 시행하고있다.

한고은 기자  h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고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