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재계/공기업
한국마사회, 30일 영천경마공원 건설공사 기공식 개최
한지안 기자 | 승인 2022.09.02 09:52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한국마사회가 경북 영천시 금호읍 일대(면적 661천㎡)에 추진 중인 영천경마공원 1단계 건설공사의 기공식이 오는 9월 30일 열린다.

기공식에는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을 비롯해 국민의힘 이만희 의원(경북 영천․청도)과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이철우 경북도지사, 최기문 영천시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해 말산업특구 영천시에 조성되는 경마공원 건설공사를 축하하는 자리가 마련될 예정이다.

국민의힘 이만희 의원은 “지역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던 영천경마공원이 각고의 노력 끝에 현실화되어 오늘에 이른 것 같다”며 “영천경마공원 건설을 시작으로 경북(영천)이 대한민국 말산업 대표지역으로 거듭나 유동인구 증가, 정주인구 유입, 기업 유치, 일자리 창출 등 앞장서서 농촌형도시의 현안을 해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총 사업비 1,857억 원이 투입되는 영천경마공원 1단계 건설공사는 9월 1일 착공을 시작해 2026년 준공 예정이며 시공은 현대엔지니어링(주)이 맡는다.

△20만평 부지에 8종의 다양한 경주거리 구성과 안전성을 고려한 2면의 경주로 △관람편의 기능을 갖춘 독창적 디자인을 갖춘 관람대 △기존 자연환경과 조화를 이루는 자연친화적인 수변공원 등을 조성해 경상북도와 영천시 시민들을 위한 문화·여가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은 “이만희 의원의 적극적인 의정활동과 농식품부 및 지자체 협력의 결과로 영천경마공원 건설 사업이 본 궤도에 오르게 됐다”며 “기공식을 시작으로 영천경마공원의 성공적인 건설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역사회 홍보를 통해 널리 알리고 공사가 차질 없이 진행되도록 경북도·영천시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지안 기자  hann9239@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