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사회공헌/ESG
IBK기업은행&한국핀테크지원센터 ‘핀테크 데모데이’ 공동 개최
김희정 기자 | 승인 2022.06.29 16:45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이 한국핀테크지원센터와 공동 개최한 ‘핀테크 데모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9일 밝혔다.

29일 서울 마포구 한국핀테크지원센터에서 열린 이번 ‘핀테크 데모데이’는 전 금융업권이 참여하는 대한민국 대표 핀테크 행사다. 2015년 첫 개최부터 지금까지 154개의 핀테크 스타트업이 참여해 핀테크 활성화, 스타트업 투자 연계 등 금융산업 혁신의 마중물 역할을 해오고 있다.

이번 데모데이는 IBK의 오픈이노베이션 테스트베드인 ‘IBK 1st Lab’과 창업육성플랫폼 ‘IBK창공’ 육성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됐다. 본선에 오른 총 5개의 참여기업이 핀테크혁신펀드 투자운용사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 앞에서 IR피칭을 선보였다.

본선에 오른 기업은 ▲로민(AI 문서이해 플랫폼 ‘텍스트 스코프 스튜디오’), ▲‘모두의회계’(모바일 간편회계서비스), ▲‘오아시스비즈니스’(AI상권분석기반 메타버스 창업 플랫폼), ▲‘에스씨엠솔루션’(이커머스 매출 분석 기반 공급망 금융서비스), ▲‘페이업’(언텍트 커머스 지급결제솔루션) 총 5개사다.

데모데이 참여기업에게는 핀테크혁신펀드의 투자지원 기회와 함께 신용보증기금의 ‘핀테크 특화보증 프로그램’ 참여 혜택이 주어지며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운영하는 보육공간 입주 기회도 제공된다.

박주용 기업은행 디지털그룹장(부행장)은 축사를 통해 ”앞으로도 다양한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금융산업 생태계를 역동적으로 이끌어가는 핀테크 스타트업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격려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핀테크지원센터 변영한 이사장은 “금융회사와 핀테크기업이 서로 협력하여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금융회사와의 공동 데모데이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전했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