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캐롯, 한국교통안전공단과 교통안전 체계 구축 MOU 체결
김희정 기자 | 승인 2022.04.26 13:51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 국내 1호 디지털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이 서울 관내 교통안전을 책임지는 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본부와 데이터 기반의 교통안전 체계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6일 전했다.

금번 캐롯과 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본부와의 MOU 체결은 서울지역 전체 도로상에서의 화물차 운행패턴 분석을 통한 안전운전 프로그램 고도화와 실제 화물차 운전자 대상의 안전운전 캠페인 운영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국내 교통안전 시스템의 선진화를 위한 민관 상호협력 케이스로써 양측의 주행 빅데이터, 인프라 등을 활용하기로 하였으며, 이를 통해 사회 전반적인 안전운전 인식 강화와 교통사고 발생률 감소를 통한 사회적 비용절감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이에 앞서 캐롯은 지난해 한국도로공사와 고속도로에서의 화물차 안전운전 프로그램에 대한 MOU를 체결한 바 있다. 한국도로공사에 이은 금번 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본부와의 MOU 체결은 서울지역의 교통약자보호구역, 안전속도5030구간 등 전체 도로상에서의 화물차 안전운전 프로그램으로 확대된 프로젝트로써 향후 전 차종 및 전국단위 서비스로의 확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캐롯 관계자는 “한국교통안전공단 서울본부와의 긴밀한 기술협업을 통해 화물차 안전운전 프로그램 상용화는 물론, 전체 운전자 대상으로의 서비스 확장을 위한 초석 다질 것”이라며, “캐롯의 IT기술력이 국내 교통시스템의 선진화에 일조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통해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