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사회공헌/ESG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ESG경영 본격화 나서지난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과 경영성과 담아···올해 ESG 평가서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통합등급 'A’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11.24 07:54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한화에어로스페이스(대표이사 사장 신현우)가 지난 19일 지속가능보고서를 처음으로 발간하며 본격적인 ESG경영에 나섰다고 22일 밝혔다.

지난해 추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과 경영성과를 담은 이번 '2021 지속가능보고서'에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환경안전보건 경영 △사회공헌 △동반성장 △윤리·준법 경영 △정보보안 등과 관련된 성과를 소개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이를 통해 경영활동으로 창출되는 경제, 사회, 환경적 가치와 성과를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투명하게 소통한다는 설명이다.

이와 관련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최근 ESG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지난달 발표한 '2021년 상장기업의 ESG평가 및 등급 공표'에서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통합등급 'A' 를 획득했다.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A'다.

특히,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3월 이사회의 다양성을 위해 여성임원 2명을 선임 했다. 이어 6월에는 전원 사외이사로만 구성해 독립성을 보장한 ESG위원회를 출범시키는 등 ESG 경영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신현우 사장은 "최근 글로벌 경영의 화두인 ESG 경영을 체계적으로 수행하고,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보고서는 글로벌 ESG 보고서 가이드 라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s) 스탠다드를 따르고 있으며, 객관적이고 투명한 보고서 발간을 위해 전문 검증기관인 한국경영인증원의 제 3자 검증으로 신뢰성과 공정성을 확보했다.

이지은 기자  wavy080@hanmail.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