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21.11.27 토 11:56
HOME 경제 IT/가전/정보/통신/디지털
현대리바트-삼성전자 '공동사업 업무협약' 체결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9.30 15:36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현대리바트가 삼성전자와 공동사업 추진을 위한 파트너십을 맺었다. 가구 및 인테리어와 가전업계를 대표하는 양사가 힘을 합쳐 차별화된 주거환경 솔루션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현대리바트는 삼성전자와 ‘공동사업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에는 윤기철 현대리바트 사장과 강봉구 삼성전자 부사장(한국총괄) 등이 참석했다.

현대리바트와 삼성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제품 공동개발 △공동 판촉 △B2B 사업 협력 등 상호간 사업 발전을 위한 다양한 공동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먼저, 양사는 제품 공동개발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현대리바트와 삼성전자는 가구 및 인테리어와 가전이 결합된 프리미엄급 제품을 공동개발해 고객에게 공간 활용성을 높이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는 방침이다. 나아가, 스마트 솔루션 기술을 접목하는 등 차별화된 제품 개발을 위한 협력 방안도 모색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신혼부부나 신규 주택 입주 등 소비자의 라이프 패턴을 고려한 맞춤형 가구 및 가전 패키지 상품을 개발하고 공동 판촉에 나설 계획이다.

B2B 시장 공략에도 함께 나서기로 했다. 현대리바트의 가구와 삼성전자의 가전이 결합된 새로운빌트인 제품을 공동개발하고, 수주활동에도 협업을 추진하는 등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현대리바트는 브랜드 고급화의 일환으로 디자인 퍼스트 전략과 함께 국내 최고 수준의 가구 생산 및 물류 인프라 구축에 힘써왔다”며 “글로벌 리딩기업 삼성전자와 함께 고객에게 차별화된 제품과 혁신적인 주거환경 솔루션을 선보여 새로운 주거 트렌드를 창출하고 발전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wavy080@hanmail.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