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석유/화학/수소/가스
한국기업평판협회 "2021년 7월 '기업평판 우수' 화학기업 발표"
한지안 기자 | 승인 2021.07.08 11:54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한국기업평판협회는 화학 상장기업 중 7월 기업평판 우수기업을 발표했다.​

한국기업평판협회는 여성소비자신문·한국기업평판연구소와 함께 기업평판 우수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화학 상장기업 10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1년 6월 8일부터 2021년 7월 8일까지의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8,091,054개를 분석해 소비자들 사이의 평판을 분석했다. ​

브랜드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

이에 따른 화학 상장기업 7월 기업평판 우수기업은 LG화학, 한화솔루션, 포스코케미칼, 금호석유, 롯데케미칼, OCI, SKC, 파미셀, SK케미칼로 선정됐다. ​

LG화학은 석유화학 사업부문, 전지 사업부문, 첨단소재 사업부문, 생명과학 사업부문을 영위하고 있다. 양극재, 엔지니어링 소재, IT소재의 경쟁력을 바탕으로 고부가 제품을 중심으로 한 포트폴리오 전환을 추진하고 있다.

한화솔루션은 주케미칼 부문(석유화학산업 기반 제품 생산), 큐셀 부문(글로벌 그린에너지 토털 솔루션), 첨단소재 부문(경량복합소재, 태양광소재, 전자소재 생산)으로 구성된다.

포스코케미칼은 내화물의 시공 및 보수, 각종 공업로의 설계, 제작 및 판매, 석회제품 등의 제조 및 판매 등을 목적으로 1971년 설립했다. 국내 내화물 시장에서 약 20%(2019년 기준)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금호석유는 합성고무, 합성수지, 정밀화학, 전자소재, 건자재, 에너지, 페놀유도체, 항만운영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합성고무산업은 천연고무와 유사한 성상을 지니는 합성고무상 물질 또는 고무상 탄성체가 될 수 있는 가소성 물질인 합성고무를 이용하여 타이어, 신발 등의 주원료를 생산하는 사업이다.

롯데케미칼은 올레핀 계열 및 방향족 계열의 석유화학 제품군을 연구, 개발, 제조 판매하며, 각국에 판매법인과 해외지사를 설립하고 전 세계 다양한 국가로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OCI는 특수화학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로 1959년에 설립돼 2009년 상호를 동양제철화학에서 OCI로 변경했다. 사업부문으로 베이직케미컬 사업 부문, 카본케미컬 사업 부문, 에너지솔루션 사업 부문, 기타 사업 부문으로 이루어진다.

SKC는 소재전문기업으로 모빌리티, 반도체, 친환경 분야 고부가가치 소재를 생산하고 있다. 2차전지 음극집전체에 사용되는 동박 등을 생산하는 모빌리티 소재사업, 반도체 공정 소재를 생산하는 반도체 소재사업을 한다.

파미셀은 바이오케미컬사업부를 두고 있으며 컨소시엄 구성, 공동 연구 등 대기업과 연계한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신소재 제품 개발을 계속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매출을 계속 발굴 중에 있다.

SK케미칼은 판교 본사를 거점으로 울산, 청주, 안동 등 국내 3개 생산 공장과 중국 청도, 소주의 2개 생산 공장에 더해 미국, 독일, 일본 등에서 지역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7월 빅데이터 분석 순위는 LG화학, 한화솔루션, 포스코케미칼, 금호석유, 롯데케미칼, OCI, SKC, 파미셀, SK케미칼, 에코프로, 효성첨단소재, 코스모신소재, 효성화학, 코오롱, 백광산업, 티케이케미칼, 코오롱인더, 대한유화, 롯데정밀화학, 케이피엠테크, 후성, 한국석유, PI첨단소재, 태경케미컬, 코스모화학, 남해화학, 한솔케미칼, 휴켐스, 이수화학, 나노신소재, 삼영화학, 태광산업, 그린케미칼, 국도화학, 금양, 원익큐브, 카프로, 레이크머티리얼즈, 조비, 송원산업, 코오롱플라스틱, 웹스, 성보화학, HRS, 이엔에프테크놀로지, 스카이이앤엠, 원풍, 진양산업, 유니드, 켐트로닉스, 경농, 원익머트리얼즈, 경인양행, 동성화인텍, 미원에스씨, 이엔드디, 켐트로스, 애경유화, 한농화성, SH에너지화학, 진양화학, 레몬, 미원상사, 인바이오, 대정화금, 효성오앤비, 대유, KCI, 한국알콜, 한일화학, WISCOM, 영보화학, 자안바이오, 와이엠티, 크리스탈신소재, 동성케미컬, 오공, 동방아그로, 테이팩스, 나노캠텍, 쎄노텍, 스타플렉스, 와이오엠, 진양폴리, 한국바이오젠, 미원화학, 나노씨엠에스, 동남합성, KPX케미칼, 나노, 삼영무역, 이화산업, 대한화섬, 피엔에이치테크, 석경에이티, 에스폴리텍, 엔피케이, 전진바이오팜, 녹원씨엔아이, 나노브릭, 케이디켐이다.

한지안 기자  hann923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