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라이프/컬쳐 레저/문화
힐링은 물론 다이어트까지 가능한 ‘카약’
서유리 기자 | 승인 2013.08.26 15:33

   
 
[여성소비자신문=서유리 기자] 전 국민적으로 힐링이라는 단어가 떠오르고 있는 요즘, 다양한 레저 스포츠 중 몸과 마음을 함께 치유할 수 있는 카약을 즐기는 인구가 급증하고 있다.

카약은 물 위에서 자신의 신체를 사용해 노를 저어 앞으로 나아가는 수상레저로써 자연을 가장 가까이에서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취미활동 중 하나다.

물이 있는 곳이라면 자연의 풍경은 저절로 따라오기에 강을 건너고 바다 위를 미끄러지며 절경을 눈에 담으면 카약을 타는 것만으로도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카약은 패들과 카약만 있다면 별다른 기술 없이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어 여성들이 즐기기 좋은 레포츠로 손꼽힌다.

보통 카약을 타는 모습을 보면 패들을 팔로만 젓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하지만 노를 젓기 위한 힘은 허리에서 나오며 팔 근육이 아닌 허리 근육을 써야 한다. 노를 물속에 넣고 팔로 당기는 것이 아니라 허리 근육을 사용해 몸통을 움직여 노를 젓는 원리이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허리 근육이 발달하게 된다.

복부, 허리 근육을 이용한 운동을 하는 카약킹은 허리 근육을 강화시켜 디스크를 예방해주고, 다양한 허리 근육을 사용함으로써 여성들에겐 균형 잡힌 허리 라인을 만들어 준다.

이렇듯 카약은 물 위를 떠다니며 자연을 느끼고 자신의 신체를 동력원으로 사용하면서 몸은 물론 마음까지 치유할 수 있다.

해양레저 관련 커뮤니티 클럽요티는 카약에 관심이 있는 카페 회원들을 위해 서울을 비롯해 인천, 남해, 통영, 부산 등 전국 10개 곳에서 무료 카약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전국 각지에서 프로그램이 진행돼 커뮤니티 가입 후, 가까운 곳을 선택해 즐기면 된다. 돌아오는 가을 자연의 품 안에서 카약으로 몸과 마음을 치유해보자.

서유리 기자  yulee@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유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