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키움증권 6개월 만기 신규 ELS 공모
한고은 기자 | 승인 2021.04.07 11:29

[여성소비자신문 한고은 기자] 키움증권은 만기 6개월에 최대 손실률을 -15%로 제한되는 신규 주가연계증권(ELS)을 총 20억원 한도로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키움 ‘제1558회 파생결합증권(주가연계증권)’은 삼성전자 보통주와 현대차 보통주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상품이다. 중간에 별도의 조기상환 평가는 하지 않으며, 6개월 만기 시 기초자산의 만기평가가격이 모두 최초기준가격의 100% 이상일 경우, 상승률이 더 낮은 기초자산의 상승률만큼 수익으로 지급한다.

기초자산의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격의 100% 미만이라도, 발행 후부터 만기 시까지 두 기초자산의 가격이 모두 최초 기준 가격의 8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수익률은 0%로, 원금을 그대로 상환받을 수 있다.

다만 발행 후부터 만기 시까지 두 기초 자산 중 어느 하나라도 최초 기준 가격의 8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다면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이 경우 손실률은 만기평가가격을 기준으로 두 기초자산 중 더 많이 하락한 기초자산 하락률의 50%가 적용된다. 기초자산이 아무리 많이 하락하더라도 최대손실률은 -15%로 제한된다.

예를 들어 만기 시 삼성전자 보통주는 15%하락했고, 현대차 보통주는 20%하락했다면 이 상품의 손실률은 현대차 하락률의 절반인 -10%가 된다. 그 외 키움증권에서는 주가지수, 미국주식, CD금리 등 다양한 기초자산을 활용한 ELS 7종 및 DLB 1종도 같은 기간 모집하고 있다.

상품 청약은 모바일 앱 '영웅문S'와 '키움자산관리', 그리고 키움증권 홈페이지 및 HTS에서 모두 할 수 있다. 최소 청약금액은 100만원이며, 청약 마감은 오는 9일 오후1시까지다.

한고은 기자  h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고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