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라이프/컬쳐 레저/문화
골프존뉴딘 골프매치 예능 '세기의 대결 AI vs 인간' 장소 협찬 참여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2.02 10:32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골프존뉴딘그룹의스크린골프 전문 회사 ‘골프존’과 골프코스 토탈 서비스 기업 ‘골프존카운티’가 SBS 신년특집 ‘세기의 대결 AI vs 인간(이하 ‘AI vs 인간’)의 장소 협찬에 참여했다고 지난 1월 29일 밝혔다.

지난 1월 29일 첫 방송을 앞두고 있는 AI vs 인간은 총 5부작으로, 골프, 작곡, 모창, 심리, 주식투자 등 6개 종목에서 인간과 인공지능이 대결을 펼치는 국내 최초 AI 버라이어티쇼다. 전현무가 MC를 맡았으며, 박세리, 옥주현, 권일용 등 각 분야의 최정상 전문가와 김상중 등이 녹화에참여했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방영 전부터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지난 1월 30일 박세리와 골프 AI ‘엘드릭’ 간의 특별 매치가 펼쳐진다. 골프존의 스크린골프 가맹점 ‘골프존파크’와 골프존카운티가 운영 중인 골프장 ‘골프존카운티 무주’에서 진행된이번 대결은 골프여제 ‘박세리’가 은퇴 4년 만에 필드에 컴백해 인공지능과 펼치는 경기라는 점에서많은 골프 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박세리와 함께 대결에 참여하는 김상중은 본격적인 경기를 앞두고 골프존파크에서 골프존의 스크린골프 시스템을 통해 사전 연습에 나섰다. 골프존카운티 무주에서 펼쳐진 본 경기에서 박세리는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과의 세기의 대결을 펼치며 현역 시절못지않은 실력을 발휘했다는 후문이다.

박세리와 골프대결을 펼친 골프 AI 엘드릭은 인공지능을 통해 바람의 세기와 지형을 분석해 샷을 정하는 등의 정밀함을 지닌 인공지능 로봇으로, 지난 2016년 PGA투어피닉스오픈 프로암 경기에 나와 16번 홀에서 5번 만에홀인원을 성공하며 기량을 입증한 바 있다.

골프존뉴딘홀딩스 최덕형 대표이사는 “인간과 인공지능과의 의미있는 골프 대결을 담은 기획 방송에 골프존파크와 골프존카운티 무주가 참여할 수 있게 돼 매우 뜻깊게생각한다”라며, “골프존뉴딘그룹도 골프와 IT를 결합한골프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만큼 AI 시대에 발맞춰 더욱 새로운 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wavy080@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