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파워인터뷰
[여성소비자신문 창간 10주년 축사]김웅 의원 “여성이 이끄는 산업 트렌드의 변화를 우리나라 경제 도약의 큰 기회로 삼아야”
이지은 기자 | 승인 2021.02.01 13:17
김웅 의원

[여성소비자신문]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국민의힘 송파갑 국회의원 김웅입니다. 먼저, 여성소비자신문의 창간 10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양성 평등사회 구현과 소비자의 알 권리 강화를 위해 노력해오신 김희정 대표님을 비롯한 임직원 여러분 그리고 애독자 여러분께도 감사의 인사를 올립니다.

2010년 타임즈는 여성의 임금 인상과 구매력증대에 대해 주목하였고, 2015년 기준, 미국에서는 전체 구매 결정의 85%를 여성이 가지고 있다고 나타났습니다. 이후 비즈니스 트렌드로 여성(She)과 경제(Economy)의 합성어인 쉬코노미 라는 단어가 생겨날 정도로 여성이 주체가 되어 소비 활동이 이루어지는 현상은 이미 전 세계적으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이러한 여성의 소비증대, 그리고 여성이 이끄는 산업 트렌드의 변화를 우리나라 경제 도약의 큰 기회로 삼아야 합니다. 앞으로도 여성의 경제·사회활동을 증진하기 위해 힘써오신 여성소비자신문의 활약을 기대하고 응원드립니다. 저 또한 아직까지 공고한 유리천장, 일·가정양립 어려움, 경력단절 등 여성이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여성소비자신문 창간 10주년을 축하드리며, 여성소비자신문 임직원 및 애독자 여러분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드립니다.

-

이지은 기자  wavy080@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