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금융
KB국민은행 KB WELCOME PLUS 전세자금대출 출시외국인 및 외국국적동포 위한 금융서비스
김희정 기자 | 승인 2020.07.01 12:24

[여성소비자신문 김희정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국내 거주 외국인 및 외국국적동포 고객을 위한 KB WELCOME PLUS 전세자금대출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신규대출일 기준 비자 유효기간이 3개월 이상이며 국내 소득 증빙이 가능한 만 19세 이상 외국인 및 외국국적동포로서 서울보증보험㈜ 개인금융신용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이다.

대출금액은 임차보증금액의 80% 이내로 최대 2억원이며, 대출금리는 최저 연 2.47%(2020.7.1 기준, 신용등급 3등급, 우대금리 적용 후)이다. 대출기간은 최대 2년으로 임대기간 연장 시 매회 2년 단위로 최장 10년 이내 연장이 가능하다.

신청 방법은  외국인등록증 또는 외국국적동포 국내거소신고증,  확정일자부 임대차계약서,  계약금 5% 이상 지급 영수증, 외국인등록사실증명 또는 국내거소신고사실증명,  재직증명서 및 소득서류 등을 지참하여 전국 KB국민은행 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상품은 국내에 장기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의 주거안정을 위해 출시됐다”며,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금융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고객을 위한 주거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