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정치/사회/교육
수원대 화성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내가 바로 채소왕’ 사진콘테스트 우수작 공개
한지안 기자 | 승인 2020.06.23 16:23

[여성소비자신문 한지안 기자] 수원대학교가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화성시에서 수탁받아 운영하는 화성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난 4월 가정에서의 편식예방 교육 촉진을 위해 진행한 ‘내가 바로 채소왕’ 사진콘테스트에서 선정된 우수작을 23일 공개했다.

‘내가 바로 채소왕’ 사진콘테스트는 편식예방 교육을 위해 학부모를 대상으로 매년 진행되는 사업으로 올해는 138명의 부모들이 참가했다. 이 중 베스트 사진 8개를 선정하여 화성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통해 공개했다.

사진콘테스트의 주제는 채소를 골고루 먹는 영유아의 모습을 담은 사진이며 심사기준은 올바른 편식 교육을 위하여 꾸미지 않고, 자연스러운 어린이의 모습이 담겨있는 사진으로 심사과정을 거쳐 대상 1명, 최우수 2명, 우수 5명을 선정했다.

수원대 관계자는 "코로나 19로 인해 시상식은 진행하지 않았으며 6월 15일부터 17일까지 어린이가 다니는 급식소를 방문하여 학부모에게 개인적으로 상을 전달했다"고 말했다. 콘테스트에 참여한 한 부모는 “아이들과 매번 채소를 두고 씨름하며 교육한 보람이 사진으로 표현되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한지안 기자  hann923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