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유통/물류
농협 임직원이 만드는 다섯 번 째 우리농산물 창작 그림동화책‘날아라 당근우주선’ 출판기념회
김희정 기자 | 승인 2013.05.01 13:36

   
 
[여성소비자신문=김희정 기자]사단법인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대표 허권)는 2008년 ‘채소가  좋아! 좋아!’, 2010년 ‘농산물나라 친구들!’, 2011년 ‘과일  나라 친구들!’, 2012년 ‘곡식이 좋아! 좋아!’편 출판에 이어  2013년 4월 30일 농협중앙회 신관 대회의실에서 다섯 번 째 우리 농산물 창작 그림동화책 '날아라 당근우주선'편 발간에 따른  출판기념식을 개최하였다.

‘날아라! 당근우주선!’은 지난 해 10월 '농산물'을 주제로 "제5회  우리농산물 창작동화 공모전"을 개최하여 다양한 소재로 응모한  총 650여 편의 응모작품 중 당선작으로 선정된 10편의 작품을 전문  동화작가가 원작을 개작하여 글을 완성하고 전문 일러스트레이터가  각 동화별 톤에 맞게 그림작업을 진행하였으며, 동화이야기를 귀로도  들을 수 있게 전문 성우의 구연동화 녹음 과정을 거쳐 그림동화책     으로 완성되었다.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가 발간하고 있는 그림동화책은 국내에서는  최초로 우리농산물을 소재로 전 국민이 공모에 참여하여 만들어진  창작 그림동화책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르며, 해를 거듭할수록 운동본부가 실시하고 있는 '우리농산물 창작동화 공모전'은 명실상부한 공모전으로 발전해 나아가고 있다.

‘날아라! 당근우주선!은 우리 땅에서 자란 우리 '농산물'을 동화의 주인공으로 하여 재미있는 이야기 전개와 독특한 그림으로 어린이들에게 우리 음식의 효능과 우수성을 친근한 이미지로 전달하여  아이들의 건강과 교육적 활용에 중점을 두고 제작되었다.

이 날 출판기념식에서 전국 8400여 곳의 국·공·사립유치원에 교육자료 활용을 위해 무상 보급하기로 하고 1만3000권의 책을  교육부에 전달하는 기증식도 함께 진행되었다.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 관계자는 “우리 아이들의 건강을 생각하고,   우리농업을 지키기 위한 아름다운 마음이 담겨 있는 책을 아이들이   보고, 듣고, 읽으면서 우리농업과 농촌의 소중함을 깨닫고, 우리 것을   지키는 대한민국의 소중한 자산으로 성장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우리농업지키기운동본부는 농협임직원들이 납부한 회비를 가지고  운영돼 오고 있으며, 동화책 발간사업뿐 아니라 전국 18개 지역 본부를 통해 우리 농·축산물의 우수성과 소중함을 알리기 위한  홍보활동, 농·축산물 애용운동 및 소비촉진 운동을 전개해 오고  있으며, 산간 오지마을 등 경제적으로 어려운 농촌지역의 소외계층을 직접 찾아가 다양한 나눔운동을 실천 해 오고 있다.

 

김희정 기자  penmoim@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희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