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라이프/컬쳐 패션/뷰티
탐나는 그 남자의 '피케 셔츠' 스타일 연출법은?
송혜란 기자 | 승인 2013.04.12 16:44

   
 
[여성소비자신문=송혜란 기자] 머스트 해브 아이템 피케 셔츠의 계절이 돌아왔다. 캐주얼과 드레스업을 넘나드는 피케 셔츠는 어떤 스타일에도 자연스러운 어우러짐은 물론 한여름에도 깔끔하고 단정한 인상을 심어 줄 수 있는 완벽한 아이템으로 꼽힌다. 올 시즌 남자들의 스타일을 위해 라코스테가 피케 셔츠 연출법을 제안했다.

폴로 경기의 유니폼에서 유래된 피케 셔츠는 특유의 편안한 착용감에 캐주얼이나 격식 있는 자리에도 모두 어울린다. 요즘 같은 변덕스러운 날씨에는 피케 셔츠에 카디건이나 블루종 점퍼를 함께 매치해 스타일링 하거나 티셔츠 위에 레이어드 해 입으면 트렌디 하면서 편안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이에 대해 라코스테 관계자는 “소재 자체만으로도 트렌디한 멋과 깔끔한 매력으로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피케 셔츠는 캐주얼 룩으로 스타일링 할 때 한 가지 주의할 점이 있다. 스타일에 관심 없는 남자들은 캐주얼은 편하기만 하면 된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잘못된 생각이다. 피케 셔츠를 캐주얼 룩으로 연출할 때는 똑똑한 컬러 매칭으로 가장 깔끔하게 입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특히 캐주얼한 멋과 단정하고 오피스룩으로도 활용하고 싶다면 단색 컬러로 된 제품이나 컬러 블록 혹은 그라데이션이 돼 있는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바캉스 시즌이 되면 더욱 빛을 발하는 네이비 계열 컬러는 흰색 팬츠와 매치하면 시원하면서도 화사한 바캉스 룩으로 연출 가능하며 발랄하고 경쾌한 이미지를 심어줄 수 있다.

또한, 레드 계열 컬러 제품의 경우 컬러 팬츠보다는 데님팬츠와 더 잘 어울린다. 반면 상의 컬러가 어둡다면 컬러풀한 팬츠 제품을 선택하는 센스를 발휘해 전체적인 톤의 균형을 맞추도록 하자. 그레이, 블랙 등 모노톤 계열 컬러는 베이직한 면 팬츠와 궁합이 맞으니 참고하도록.

 

송혜란 기자  hrsong@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송혜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