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21.10.22 금 16:27
HOME 여성 파워인터뷰
[여성소비자신문 창간 축사] 김수민 의원 "양성평등 핵심 공고히 하는 중심에 여성 언론 있어"
한지안 기자 | 승인 2020.02.12 10:39

[여성소비자신문] 여성소비자신문 독자 여러분 반갑습니다. 국회의원 김수민입니다.

여성소비자신문 창간 9주년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그동안 여성소비자신문은 여성 정책의 길라잡이와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 양성평등 실현 등을 위해 큰 노력을 해왔습니다. 지면을 빌려 김희정 대표이사님과 임직원 여러분에게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최근 우리나라를 비롯해 유럽 등 여러 국가에서는 기업의 임원 배출, CEO 등 여성의 사회적 참여와 진출의 길이 점차 다양해지고 폭도 넓어지고 있습니다.

또 관행처럼 이어져 오던 유리 천장도 하나 둘 깨져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도 남녀 갈등과 성인식 격차가 쉽게 줄어들지 못하고 있으며, 양육비 문제 등 권익증진을 위한 현안들도 산적해 있습니다.

특히 양성평등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일과 가정의 양립’, ‘경력단절 여성’에 대한 사회적 장치를 공고히 만드는 일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지속적인 정책 추진과 사회 인식개선 운동이 필요합니다. 그 중심에는 여성 언론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앞으로도 여성소비자신문이 여성권익 신장은 물론, 사회적 갈등과 산적한 현안을 해소해나가는 데 견인차 역할을 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저 역시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위원으로서, 당면한 불평등과 구조적 문제해결을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창간 9주년을 축하드리며, 여성소비자신문이 더욱 사랑받는 신문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지안 기자  hann9239@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지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