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유통/물류
롯데홈쇼핑 동반성장 포럼 개최…임금 격차 해소·판로 확대 등 약속
이지은 기자 | 승인 2020.01.20 14:34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롯데홈쇼핑은 20일,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에서 파트너사와 소통 및 상생 강화를 위한 ‘동반성장 포럼’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동반성장위원회(이하 동반위) 권기홍 위원장, 홈쇼핑협회 조순용 회장, 롯데홈쇼핑 강철규 윤리위원장, 롯데홈쇼핑 이완신 대표와 임직원, 70여 개 파트너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롯데홈쇼핑은 매년 파트너사를 초청해 다양한 간담회 및 포럼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포럼은 파트너사의 대표 및 임원급들이 주로 참석하던 행사에서 벗어나 실무 담당자들을 초청하여 보다 다양한 현장의 의견을 경청하는 자리로 마련했다.

‘중소기업 글로벌 역량 강화의 필요성’을 주제로 한 방송인 ‘타일러 라쉬’의 특강을 비롯해, 동반성장 제도 소개, 파트너사 해외 진출 지원 우수 사례, 여성 인재 양성 및 파트너사 취업 지원 성공 사례 등을 공유했다.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실시간 소통 창구 개설, 임직원 문화 활동 지원, 유통 트렌드 지식 공유 등 새롭게 개설하는 ‘2020년 파트너사 동반성장 지원 프로그램’도 발표했다.

또, 롯데홈쇼핑은 이날 참석한 파트너사들과 ‘혁신주도형 임금격차 해소 협약’을 체결하고, 향후 3년간  2137억원 규모의 상생 협력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자금 지원, 판로 확대, 재고 소진 지원, 경쟁력 향상 지원 등을 통해 중소기업의 혁신 역량 강화 및 임금 격차 해소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동반성장펀드 2000억원을 운영하고 무이자 대출 100억을 지원하고 신상품 3회 방송 보장, 재고 소진 정규 TV프로그램 운영, 오프라인 매장 연계 판매, 롯데아이몰 내 중소기업 전문관 운영, ‘코리아 브랜드 엑스포’ 등 해외시장 개척 확대, 스타트업 육성, 여성 인재 양성 및 채용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는 “롯데홈쇼핑은 2020년 첫 번째 공식 행사로 파트너사 실무 담당자들을 모시고 실질적인 소통과 지원 방안을 약속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파트너사와의 동반성장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건강하고 발전적인 산업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속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wavy080@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