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여성계뉴스
홀트아동복지회 미혼한부모가족 인식개선 동영상 공모전 시상식 개최
이지은 기자 | 승인 2019.12.14 16:33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홀트아동복지회는 지난 11일 홀트아동복지회 강당에서 ‘미혼한부모가족 인식개선 동영상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홀트아동복지회가 주최하고 ㈜한샘이 후원한 이번 공모전은 미혼한부모에 대한 차별, 편견 해소와 올바른 인식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날 시상식에는 홀트아동복지회 홍현국 이사장, 김호현 회장, ㈜한샘 이영식 부회장 및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영예의 대상에는 김수민씨가 출품한 “I`m ok”가, 최우수상에는 공주님나라의 “미혼부 인욱씨의 평범한 일상이야기”가 선정되는 등 접수된 50여 개 작품 가운데 심사를 거쳐 총 7개의 최종 수상작이 가려졌다. 이날 시상식에서 대상(여성가족부 장관상)에게는 상금 300만원, 최우수상(홀트아동복지회 이사장상) 상금 200만원, 우수상(홀트아동복지회 회장상, ㈜한샘 회장상) 각 100만원, 장려상(홀트아동복지회 회장상)에게는 각 50만원이 수여되었다.

홀트아동복지회 김호현 회장은 “미혼한부모가정이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가겠다”며 말을 전했고, 한샘 이영식 부회장은 “홀로 아이를 키우는 한부모가정을 응원하며, 하나의 가정으로서 존중 받을 수 있도록 저희부터 앞장서 인식개선에 힘쓰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한샘은 2019년부터 홀트아동복지회와 함께 미혼한부모가정의 심리정서지원, 물품 지원, 직업훈련비 지원, 임직원들의 약정 기부로 진행되는 미혼한부모가족 긴급양육비 지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이지은 기자  wavy080@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