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식음료
티바두마리치킨 선택과 집중 위해 다양한 가맹점 지원책 마련
이호 기자 | 승인 2019.10.28 13:59

[여성소비자신문 이호 기자] 티바두마리치킨이 ‘선택과 집중’이라는 경영 목표로 기존 가맹점들의 질적 성장을 위한 다양한 지원책 마련에 집중하고 있다고 밝혔다.

티바두마리치킨에 따르면 가맹점 매출 위해 스토어닥터케어 서비스를 운영중이다. 점포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가맹점주를 위한 1:1 밀착 관리 시스템으로 가맹점의 효율적인 점포 운영을 통한 매출 증가에 목적을 두고 있다.

티바두마리치킨 관계자는 “스토어닥터케어 시스템 도입을 위해 지난해 6개월 동안 300여개 점포를 대상으로 가맹점별 매출, 점포환경, 광고 운영형태, 상권 경쟁사 등에 대한 전수 조사를 진행했다”라며 “이에 따른 맞춤별 전략 코칭으로 매출 증가라는 효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또 다른 지원은 배달시장의 확대에 따른 배달 앱 본사들과의 B2B 업무제휴다. 아울러 매달 할인 프로모션 할인금액의 70% 이상을 본사에서 부담하거나 배달 앱과의 협업으로 운영중이다. 광고비용과 수수료 할인 등의 혜택을 가맹점에 제공함으로써 본사와의 상생 전략을 유지한다는게 업체의 설명이다.

또한 전국 7곳에 물류센터를 구축, 각 가맹점에 원활한 유통을 가능하게 하고 직영 공장을 통해 소스와 파우더를 운영해 유통 수수료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있다.

티바두마리치킨 관계자는 “치킨 프랜차이즈의 경우 배달 매출 비중이 높아 입지 및 점포 규모에 따른 임대료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어 강세가 예상되고 있다”라며 “하지만 경쟁심화 등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현실 안주의 태도를 버리고 가맹점들의 매출을 지속해서 증대시킬 수 있는 관리를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호 기자  rombo7@hanmail.net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