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21.10.22 금 16:02
HOME 여성 여성계뉴스
울산시, 장애인활동지원 신청 온라인으로 확대
김이연 기자 | 승인 2013.03.15 10:35

[여성소비자신문=김이연 기자] 울산시는 15일 거동이 불편한 저소득층 장애인과 주민센터 직접 방문이 어려운 맞벌이 부부 등의 민원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장애인활동지원 서비스가 온라인 신청 서비스로 확대 실시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신청은 복지업무 대표 포털사이트인 ‘복지로 누리집(www.bokjiro.go.kr)’에 접속해 신청인의 공인인증서로 신청서와 가족정보제공동의서를 작성하면 된다.

해당 서비스별 추가 제출서류는 디지털 기기(디지털카메라, 휴대폰 등)로 이미지 파일을 올리거나 해당 주민센터에 팩스, 우편으로 제출하면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으로 신청할 경우 접수, 보완, 이관, 반려, 결정 등 신청서 접수 진행 상태 및 결과를 복지로 누리집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인의 전자우편, 문자로도 알려준다.

또한 기존방식대로 해당 주민센터 방문 신청도 가능하다. 단, 가구원의 주소지가 다르거나 신청인이 부모 이외의 보호자인 경우 등 특수한 경우에는 거주지 주민센터로 직접 방문 신청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신청요건 및 방법은 복지로 누리집 내 ‘온라인신청 이용안내’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온라인 신청 도중 문의사항은 해당 게시판 또는 보건복지부 콜센터(국번없이 129)로 문의 가능하다. 
 

김이연 기자  kimiy@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이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