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행일 : 2021.10.22 금 16:02
HOME 여성 여성계뉴스
마스터카드-UN Women, 여성 역량 강화 위한 프로젝트 선보여‘프로젝트 인스파이어: 세상을 바꾸는 5분 2013’
신미영 기자 | 승인 2013.03.13 15:16

[여성소비자신문=신미영 기자] 마스타카드와 UN Women 싱가포르 위원회(UN Women Singapore), 아카데믹 파트너 INSEAD는 13일 ‘프로젝트 인스파이어: 세상을 바꾸는 5분(Project Inspire: 5 Minutes to Change the World) 2013’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난 2011년에 처음 선보인 프로젝트 인스파이어는 젊은이들에게 아시아․태평양, 중동, 아프리카 지역 내 어려운 환경에 처한 여성과 소녀들을 위한 사회 교육, 기업 활동, 금융 교육과 관련된 지속가능한 장기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내도록 독려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18-35세 참가자들에게 자신의 아이디어를 5분 동안 발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우승자에게는 2만 5천달러의 보조금이 주어진다.

지난 2011년 론칭 이후 프로젝트 인스파이어는 마케팅 엑설런스 어워즈 2012-실버, 사회공헌 부문, SABRE 어워즈 2012-골드, 금융 및 프로페셔널 서비스, PRISM 어워즈-Merit, 베스트 사회공헌 프로그램, AREA 2012-사회적 역량강화 어워드 등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

트리나 리앙-린(Trina Liang-Lin) UN Women 싱가포르 위원회 대표는 “프로젝트 인스파이어는 양성 평등과 여성의 역량 강화를 위한 변화를 주도하는 젊은이들을 소개한다. 우리는 차세대의 열정이 우리의 미션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밝혔다

이어 “더 중요한 것은 이런 젊은이들의 열정은 동료에게도 영감을 주어 그들 또한 여성과 소녀들의 상황 개선에 협력하게 된다는 것”이라며 “UN Women 싱가포르 위원회는 마스타카드와 3년째 프로젝트 인스파이어를 진행하게 돼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페트릭 터너(Patrick Turner) INSEAD의 Affiliate Professor of Entrepreneurship는 “프로젝트 인스파이어에 대한 열정, 높은 수준의 독창성과 창의력은 심사위원들에게 큰 즐거움을 준다”며 “올해도 프로젝트 인스파이어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조젯 탠(Georgette Tan) 마스타카드 월드와이드 아시아․태평양, 중동, 아프리카 커뮤니케이션 그룹장은 “여성들의 역량을 강화시키고 가난에서 벗어나게 돕는 것은 좋은 사회적 목표이기도 하지만 경제적으로도 큰 결과를 가져 온다”며 “프로젝트 인스파이어는 전 세계 젊은이들의 아이디어를 통해 여성과 소녀들을 위한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첫해부터 높은 수준의 출품작들이 참여했으며 올해도 많은 크리에이티브한 출품작들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프로젝트 인스파이어는 다양한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젊은이들과 함께 하고 있다.

지난 2년 동안 프로젝트 인스파이어 커뮤니티는 빠른 속도로 성장해 페이스북 후원자 3만명, 트위터 트윗 2백만회, 유투브 조회 2만 3천 건을 기록하고 있으며, 아프리카, 아시아, 중동, 아메리카, 태평양 제도 등 50개국 출신 800 출품작이 참여했다.

또, 프로젝트 인스파이어가 여러 젊은이들의 사회적 기업 아이디어를 현실로 바꾸는 기회를 제공했다. 

프로젝트 인스파이어 2012 대상 Women's Private Personal Marketplace는 인도의 높은 모바일 폰 이용률에 착안해 라자스탄(Rajasthan) 지역 여성들이 모바일 폰 앱을 활용, 소외된 지역 여성들에게 여성 위생 용품을 판매하는 사업가가 될 수 있도록 도왔다.

이 모바일 앱은 교육 기회가 적은 여성들에게 건강 및 위생 교육을 제공하는 플랫폼으로도 활용되고 있다.

신미영 기자  smy87@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신미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