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여성계뉴스
여성청소년미디어협회 '4차 산업혁명시대의 여성! 미래 미디어 정보이용 전문교육' 실시
이지은 기자 | 승인 2019.09.23 10:56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여성청소년미디어협회는 지난 20일 부산 영남권을 시작으로 전국 5개 권역 1000여명의 여성들을 대상으로 ‘2019년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여성! 미래미디어 정보이용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여성 미디어 정보이용 교육은 지난 2017년부터 매년 전국 각 지역에서 실시됐으며 올해는 행정안전부 후원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4차 산업혁명시대의 디지털 미디어 발달에 따른 여성 대상 유해정보 및 권리침해 등 역기능을 바로 알고 디지털 미디어에 상대적으로 취약한 여성 스스로 미디어에 대응하는 방법과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약 45일간 전국 5개 권역에서 되는데 9월 20일 부산·영남권을 시작으로 9월 27일 충청·중부권, 10월 18일 서울권, 10월 28일 호남·제주권, 11월 8일 경기 도권에서 각각 무료 교육 행사를 연다.

김창남 경희대 언론정보대학원장이 ‘4차 산업혁명시대에 변화하는 미디어’에 관해 강의한다. 류영달 한국정보화진흥원 수석연구원은 ‘디지털시대에 여성들의 미디어 정보 활용전략’을 설명한다.  조정문 한국정보화진흥원 사이버윤리 관련 전문 연구원은 미디어 역기능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강의를 진행한다.

이영미 여성청소년미디어협회장은 “여성이 4차 산업혁명시대에서 디지털 미디어 이용 및 유해 정보에 대응할 수 있도록 매년 교육을 실시한다”면서 “각종 미디어의 현실을 직시하고 효율적인 활용 능력을 기를 수 있는 교육”이라고 말했다.

또 “최근 사이버 상이나 다양해진 각종 미디어를 통해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흉악한 범죄가 더욱 기승을 부리고 있는 현실을 직시하고, 교육을 통해 효율적인 미디어 활용 능력을 기르고자 하는데 교육의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wavy080@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