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여성계뉴스
안랩, 중고생․대학생 대상 무료 IT 교육 프로그램 ‘V스쿨’ 개최
김이연 기자 | 승인 2013.02.05 13:56

[여성소비자신문=김이연 기자] 글로벌 보안 기업인 안랩은 오는 28일 판교 안랩 사옥에서 중고생․대학생을 대상으로 무료 IT 교육 프로그램인 ‘V스쿨’을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V스쿨은 지난 2006년 첫 개최 이후 매회 새로운 콘셉트와 시도로 호평 받는 안랩의 재능 기부형 사회공헌활동이다.

V스쿨은 날로 지능화하는 보안 위협 속에서 청소년에게 자신의 정보를 보호하는 생활 습관과 건전한 보안 의식을 심어주고자 시작됐다.

초기 연 1회에서 2회 개최로 확대됐으며, 해가 갈수록 참여 열기가 높아짐에 따라 국내 최고의 IT 꿈나무 육성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고 있다.

특히, V3 탄생 25주년을 맞아 이번 13회부터는 한 단계 진화한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그동안 ‘보안’에 국한됐던 내용을 IT와 인터넷 전반으로 확대해 구성이 한결 풍성해졌다.

또한, ‘무궁무진한 IT 직업의 세계 탐험하기’를 주제로 포털, SNS, 게임 등 IT, 인터넷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가 강연 콘서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디지털 뮤직의 세계’, ‘온라인 게임 들여다보기’, ‘인터넷 포털, 그리고 SNS’ 등 각각 해당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실감나는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V스쿨은 보안과 인터넷, IT에 관심 있는 중·고등학생, 대학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V스쿨’ 카페 또는 안랩 블로그에 첨부된 ‘참가신청서’ 파일을 다운로드해 작성한 뒤, 이메일(ahn_vschool@naver.com)로 보내면 된다. 접수 마감일은 오는 2월 17일까지다.

김이연 기자  kimiy@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이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