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여성계뉴스
학교에서의 성평등교육 그 미래를 논하다양평원 제15회 2018 국제심포지엄 개최
이지은 기자 | 승인 2018.12.16 17:39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은  지난 14일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했다.

‘학교에서의 성평등교육’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심포지엄은 국내외 젠더 전문가를 초청하여 다양한 학교에서의 성평등교육 현황을 살펴보고 향후 발전방향을 논의해보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먼저, 특별강연자인 애니 하이베리넨 핀란드 사회보건부 양성평등위원회 기획관은 '핀란드의 성인지교육과 평등사회'라는 주제로 핀란드 학교에서의 젠더 관련 문제점과 이를 해소하기 위한 성인지교육 및 페미니즘 교수법을 소개하고 그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이어 일본 국립여성교육센터(NWEC) 미호 와타나베 연구위원은 “일본의 학교 및 국립여성교육센터에서의 성평등교육” 사례를, 필리핀 교육부 미셸 아블리안 메지카 교육 프로그램 자문위원은 '필리핀 센트럴 루손 지역 학교들의 성평등교육' 사례를 소개하였으며, 대만 국립칭화대학 샤오친 쎄 교수는 '대만 성평등교육의 발전과 도전'에 대한 주제 발표를 진행하였다. 

양평원 관계자는 “이번 심포지엄이 학교에서의 성평등교육에 대한 다양한 접근법 및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는 열린 토론의 장이 되었다고 생각한다”며 행사 후 소감을 밝혔다.

양평원은 2004년부터 매년 국제심포지엄을 개최하고 있으며, 양성평등 가치 함양과 성인지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위해, 국내외 각 기관들과의 MOU 체결을 통한 맞춤형 교육 및 다자간 교류를 지속해오고 있다. 이번 행사 이후로도 활발한 국내외 교류를 통해 양성평등 교육 모델 및 관련 정책 성공사례를 널리 알리며, 양성평등 교육의 글로벌 허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이지은 기자  jien970524@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