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여성 여성계뉴스
여가부, 제7기 ‘女행상자’ 블로그 통신원 선발
김이연 기자 | 승인 2013.01.11 10:19

[여성소비자신문=김이연 기자] 여성가족부는 여성가족부 정책블로그 ‘女행상자’의 통신원으로 활동할 제7기 블로그 통신원을 11일 선발했다고 밝혔다.

2013년 한해동안 활동하게 되는 제7기 통신원은 10대부터 50대까지 연령 분포로 고등학생·결혼이주여성·해외 유학생·교사·주부·직장인 등으로 다양하며 남녀 총 19명으로 구성됐다.

김홍면(58)씨는 6기 통신원으로 활동한 딸의 모습을 보고 자신감을 얻어 응모했으며, 원주 상지여고 교사인 이정규(38)씨는 강원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서 청소년 기자단을 담당하며 청소년 정책에 관심을 갖고 통신원으로 참여하게 됐다.

또한, 영국 런던에서 여성정책학을 공부하는 강해나(26)씨와 미국에서 영화를 공부하는 김보미온(25)씨, 몽골 출신 결혼이민여성인 담바수랭 어츠코(31)씨도 눈에 띈다.

어린이집 교사 유혜린(26)씨는 여행과 요리 콘텐츠로 네이버 우수 블로거에 선정된바 있는 ‘파워블로거’다.

이들은 12월말까지 여성가족부 대표 블로그 ‘女행상자’를 통해 실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각종 이슈나 여성·청소년·가족 정책에 관한 글과 웹툰, 동영상 등을 게재하며 활동하게 된다.

이들 통신원은 오는 25일 발대식을 갖고 블로그 활동에 대한 조언과 의견을 교환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갈 예정이다.

6기 통신원으로 활동한 딸 심수아(33)씨에 이어 7기 통신원으로 활동하게 된 김홍면(58)씨는 “딸아이가 블로그 통신원 활동으로 또 다른 기쁨을 누리고 있는 모습을 지난 1년간 손주를 돌보며 가까이서 지켜봤다”며 “나도 꼭 한번 통신원으로 활동해 보고 싶어서 딸 몰래 응시했는데, 이렇게 합격하게 돼 너무 기쁘고, 딸보다 더 열심히 활동할 자신이 있다”고 포부를 전했다.

모녀가 함께 통신원에 선정된 것은 1기 김정희(55)씨와 5기 이지선(25)씨에 이어 두 번째다.

한편, 여가부 정책블로그 ‘女행상자’는 정책현장 정보, 현장 인터뷰, 통신원 소식, 카툰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지난 2008년 11월 24일 개설돼 그동안 379만여명이 다녀가는 등 네티즌과의 소통 창구로 활용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6기에 걸쳐 총 100명의 통신원이 활동한 바 있다.

김이연 기자  kimiy@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이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