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식음료
한우자조금 한우 공감 캠핑 페스티벌 개최
이지은 기자 | 승인 2018.06.25 10:51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2박 3일간, 강원 영월군 주천면에 위치한 보보스캇 오토캠핑장에서 ‘2018 한우 공감 캠핑 페스티벌’을 성황리 개최했다.

지난 2014년 처음 개최된 한우 캠핑 페스티벌은 올해 5회째로 캠핑 시즌을 맞아 우리 한우의 우수성과 맛을 널리 알리고 캠핑 대표 메뉴로 자리매김해 한우 소비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70팀이 참가한 이번 행사에는 총 530여팀이 응모할 만큼 캠핑족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한우자조금은 이번 행사 전 참가팀에 2박3일간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사이트와 함께 구이용 한우고기와 한우 레시피북 등을 무상으로 제공했다.

캠핑에는 가족들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캠핑에는 2018 러시아월드컵, 대한민국과 멕시코 경기를 함께 응원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 참가한 가족들은 함께 모여 한 마음, 한 뜻으로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승리를 기원하는 뜻 깊은 시간도 가졌다.

이밖에 한우자조금은 한우를 주제로 한 캠핑 요리를 선보이는 ‘한우 캠핑요리대회’를 비롯해 한우 농장체험, 한우 푸드트럭을 활용한 무료 시식회와 한우버거 만들기, 한우 명랑운동회, 숲속 콘서트 등 2박 3일간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해 참가자들에게 잊을 수 없는 추억과 낭만을 선물했다.

한편, 한우자조금 민경천 위원장은 “예로부터 우리 한우는 일두백미(一頭百味)라 불릴 만큼 부위와 요리법에 따라 다양한 맛을 가지고 있어 캠핑요리로 안성맞춤이다”라고 말했다. 또 “앞으로 우리 한우가 캠핑 대표메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다양한 레시피를 개발하고, 소비자와 함께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이지은 기자  jien970524@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