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식음료
교촌치킨 브랜드파워 인지도 좋은 평가 받아
이지은 기자 | 승인 2018.03.22 15:06

[여성소비자신문 이지은 기자]교촌치킨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18년 제20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orea-Brand Power Index, 이하 K-BPI)’ 브랜드 치킨전문점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교촌치킨은 2018년 K-BPI 브랜드 치킨전문점 부문에서 총점 1000점 중 686.2점을 받아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인지도, 선호도, 이용가능성 등 항목에서 골고루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보조인지도 항목에서는 97.7%를 기록하며 대다수의 국민들이 인지하고 있는 브랜드로 인정받았다.

교촌치킨은 가맹점의 상권 보호를 최우선 영업 방침으로 삼고 신규 가맹점 개설 시에 원칙을 철저히 지키고 있다. 가맹점 숫자를 늘리기 급급하기 보다 철저한 상권보호 정책으로 가맹점 하나하나가 질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관리하고 지원하는데 주력하는 교촌치킨의 상생 가치는 프랜차이즈 업계 모범이 되고 있다.

또한, 파트너사와도 공정한 거래를 실현해 상생 협력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 원자재 파트너사들과 100% 현금결제를 해 신뢰를 최우선으로 하는 장기적 협력관계를 유지한다. 파트너사와의 공정거래는 가맹점에 안정적인 원자재 수급으로 이어지는 높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한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많은 고객 분들이 정도경영을 바탕으로 ‘상생’하는 교촌의 가치를 알아 주신 결과인 것 같다”며, “앞으로도 상생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최상의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소비자가 직접 참여해 각 산업군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파워를 측정하는 브랜드 진단평가 제도로, 올해로 20회째를 맞았다. 올해 조사는 서울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1만2000명을 1:1 대면조사 방식으로 조사했다.

이지은 기자  jien970524@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지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