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경제 식음료
대상, ‘청정원 주부봉사단’ 6기 모집
서유리 기자 | 승인 2017.11.16 13:59

[여성소비자신문 서유리 기자] 대상이 내달 10일까지 ‘청정원 주부봉사단’ 6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발하는 인원은 총 300명이며, 1년 간 대상이 진행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대상 청정원 주부봉사단은 평소 봉사에 관심은 있지만 여건 등의 이유로 참여가 어려웠던 주부들에게 의미 있는 봉사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13년 1월 서울 및 경기지역 주부 200여명이 모여 발대식을 가지고 출발한 청정원 주부봉사단은 식품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조직된 대규모 봉사단이다. 지난 5년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이웃과 교류하는 기회를 가졌다.

현재 서울·경기·인천·대전·군산·광주·대구·부산 지역에서 총 18개 팀, 280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누적 봉사활동 시간은 4만1910시간에 달한다. 이번 6기는 강원(춘천) 지역을 추가해 총 19개 팀, 30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청정원 주부봉사단은 요리와 봉사에 관심이 있는 만 20세 이상 여성이라면 누구든 지원할 수 있다. 활동 참여를 원하는 주부들은 대상 사회공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선발된 주부봉사단은 지역별로 월 1회 결연복지관에서 요리봉사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 ‘종가집 봄김장 나눔 행사’, ‘사랑나눔 바자회’, ‘나눌수록 맛있는 행복꾸러미 나눔 행사’ 등 대상이 매년 진행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행사에도 함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청정원 주부봉사단에게는 봉사에 필요한 유니폼(봉사조끼, 앞치마 등)을 지원하고, 사회공헌 이벤트 참여 시 기념품도 제공한다. 또 모든 봉사활동 시간은 VMS(사회복지활동인증관리시스템) 봉사활동 실적으로 인정받는다. 2018년 상반기에는 워크숍을 실시할 예정이다.

대상 이보라 사회공헌팀장은 “2013년 식품업계 최초로 발족한 청정원 주부봉사단은 매년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직접적인 도움이 필요한 곳에서 아름다운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며 “평소 봉사에 참여하고 싶었지만 기회가 없었던 분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서유리 기자  yulee@wsobi.com

<저작권자 © 여성소비자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유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Back to Top